SK디앤디, ESG 경영 국내외 잇단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디앤디(210980)(D&D)는 한국ESG기준원(KCGS)이 주최하는 올해 우수기업 시상식과 미국커뮤니케이션연맹(LACP)이 주관하는 올해 인스파이어 어워드(Inspire Awards)에서 각각 '우수기업상'과 '플래티넘(Platinum) 상'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날 한국거래소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SK D&D는 '지배구조 우수기업'에 선정돼 이같이 수상했다.
지배구조 부문 '우수기업'에 선정된 기업 중 코스피 상장사로는 SK디앤디가 유일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속가능경영보고서 LACP 100점 만점 기준 99점 획득
전문 위원회 효율적 조직 운영 및 투자자 투명한 소통 성과
[이데일리 전재욱 기자] SK디앤디(210980)(D&D)는 한국ESG기준원(KCGS)이 주최하는 올해 우수기업 시상식과 미국커뮤니케이션연맹(LACP)이 주관하는 올해 인스파이어 어워드(Inspire Awards)에서 각각 ‘우수기업상’과 ‘플래티넘(Platinum) 상’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지배구조 부문 ‘우수기업’에 선정된 기업 중 코스피 상장사로는 SK디앤디가 유일하다. SK그룹 중에서는 SK주식회사, SK가스, SK이노베이션 등에서 KCGS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SK디앤디는 이사회 산하 위원회를 통한 효율적인 조직을 운영한 점에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사회는 회사 전반의 경영 사안에 대해 의사결정 및 감독 기능을 수행하는 최고 의사결정기구로 기업경영의 투명성을 확보하기 위해 경영진과 분리해 운영되고 있다.
역량 구성표에 기반한 투명한 활동 역시 호평을 받았다. SK디앤디는 역량 구성표의 도입과 공개를 통해 최적의 이사회를 구성하고, 투자자와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기업가치 제고에 나서고 있다. SK디앤디는 올해 ‘2023 KCGS ESG 평가’에서 환경(E), 사회(S), 지배구조(G) 부문 3년 연속 통합 A등급을 획득한 바 있다.
아울러 SK S&S가 지난 20일 받은 ‘인스파이어 어워드’는 LACP에서 2001년부터 매해 분기별 전세계 기업의 커뮤니케이션, 창작물에 대해 평가하는 시상 중 하나로 글로벌 20여개 국가의 1000여개 기업 및 기관들이 참여하고 있다.
SK디앤디는 올해 3분기 해당 어워드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부문에서 6개 평가항목 중 ▲첫인상 ▲서사성 ▲디자인 ▲창의성 ▲명확성 등 5개 항목에서 최고 점수를 받아 총 100점 만점 기준 99점을 획득해 가장 높은 등급인 ‘플래티넘 상’을 수상했다. 아울러 LACP가 전세계 기업을 대상으로 선정한 ‘탑 100(Top 100)’ 우수작품 중 24위에 선정됐다.
오영래 SK디앤디 경영지원본부장은 “꾸준한 ESG 리스크 모니터링과 비재무 리스크 관리 체계 수립 등 투명한 지배구조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해 온 것에 대한 외부 평가라 더욱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 지속가능한 경영체계를 더욱 견고히 하여 기업 가치 제고에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SK디앤디는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환경·안전보건 인증 획득, 지역사회 상생 활동 등 다방면에서 ESG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이중 중대성 평가’를 도입해 ▲기후변화·에너지 ▲안전보건 관리 ▲리스크 관리 ▲친환경 공간 ▲인재경영 등 총 5가지의 ESG 핵심 이슈를 선정, 지속가능경영 시스템을 체계적으로 고도화해 나가고 있다.
전재욱 (imfew@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청년에 '최저 2.2%' 금리, '분양가 80%' 파격 대출
- “도와주세요!” 외침에 책상 뛰어넘어 달린 간호사 [영상]
- 15t 덤프트럭이 다리에 ‘쾅’...적재함 세우고 달리다 사고 [영상]
- 똑같은 일 시키면서…비정규직은 점심값도 안 주는 은행·증권사들
- 안희정은 이렇게 몰락했다…수행비서의 반성문이자 증언
- "황의조, 지인들과 영상 공유했다"는데 "형수 믿는다?"
- “수천만원 싸게 팔아요”..벤츠 1위 수성이냐 vs BMW 탈환이냐
- 냉파·무지출 이은 `현금 챌린지`…돈 쓸 때마다 정신이 `번쩍`
- 임신중절 종용당한 20대…변기물에 방치된 아기는 숨졌다 [그해 오늘]
- 이영애 "초등학생 딸, 내 외모 지적…학부모 50명 집에 초대한 적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