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 나비골농협, 신규조합원 교육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올해 가입한 신규 조합원 120여명은 농협 현황 소개와 주요사업 이용 안내는 물론 '협동조합의 이해와 조합원의 역할'이라는 주제의 특강을 들었다.
최근 고향으로 귀농한 이모씨는 "조합원이 된다는 것은 출자금 납부로 끝나는 게 아니라 농협을 잘 이용하면서 권리와 의무를 다하는 것임을 알게 됐다"며 "농협 사업에 적극 참여해야겠다는 인식을 갖게 된 매우 유익한 교육이었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남 함평나비골농협(조합장 김영철)이 21일 본점에서 2023년 신규 조합원 교육을 했다(사진).
올해 가입한 신규 조합원 120여명은 농협 현황 소개와 주요사업 이용 안내는 물론 ‘협동조합의 이해와 조합원의 역할’이라는 주제의 특강을 들었다.
최근 고향으로 귀농한 이모씨는 “조합원이 된다는 것은 출자금 납부로 끝나는 게 아니라 농협을 잘 이용하면서 권리와 의무를 다하는 것임을 알게 됐다”며 “농협 사업에 적극 참여해야겠다는 인식을 갖게 된 매우 유익한 교육이었다”고 말했다.
김영철 조합장은 “조합원이 주인의식을 갖고 농협사업을 적극 이용해주길 부탁한다”며 “조합원 실익 증대와 복지증진 방안을 모색해 함께하는 100년 농협을 일구겠다”고 밝혔다.
Copyright © 농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