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스이 대검귀 "은밀망토 꼭 챙겨오세요"
마지막 히스이 스타팅 포켓몬이 최강의 포켓몬 레이드로 등장했다.
대검귀는 물 단일 타입이지만 히스이 대검귀는 물, 악 타입이다. 타입 변경으로 격투, 페어리와 같은 메이저 타입에게 약점을 찔리지만 좋은 전용기를 바탕으로 실전 배틀에서도 충분히 활용 가능하다.
대검귀는 특성으로 '예리함'을 지녔다. 베는 기술 위력이 1.5배나 증가하는 효과다. 전용기가 주로 상대를 베는 기술인 대검귀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특성이다. 주력으로 사용하는 '셀블레이드'는 물 타입 기술로 부가 효과로 상대 방어를 50% 확률로 떨어뜨린다.
또한 히스이에서 '비검천중파'라는 전용기를 받았다. 악 타입 기술로 공격과 함께 필드에 '압정뿌리기'를 시전한다. 위력이 아쉽지만 특성으로 충분히 커버가 되는 수준이다. 압정은 최대 3회 중첩되기 때문에 부활하자마자 압정을 밟아 HP 관리가 힘들어질 수도 있다.
대검귀 레이드의 경우 기술 부가 효과가 성공 여부를 가를 정도로 중요하다. 이를 위해 기술의 추가 효과를 받지 않도록 도와주는 도구인 '은밀망토'를 활용하면 좋다. HP 관리에 중요한 '조개껍질방울'을 사용할 수 없으므로 '드레인 펀치'와 같은 HP 회복 기술도 활용할 필요가 있다.
히스이 대검귀 레이드는 11월 24~27일과 12월 1~3일 총 2회차로 진행된다. 히스이 대검귀를 수월하게 잡기 위해선 솔로, 파티 기준 어떻게 공략하면 좋을지 알아보자.
■ 최강의 히스이 대검귀 카운터 "은밀망토"
0턴에 칼춤을 사용하여 강력함을 뽐낸다. 낮은 기술 위력을 칼춤을 커버하여 HP 관리를 힘들게 만든다. 물리 대미지를 낮춰주는 '리플렉터' 혹은 공격 랭크를 낮춰주는 '찬물 끼얹기'와 같은 기술을 준비하는 것이 좋다.
비검천중파를 사용하여 필드에 압정이 깔리게 되면 부활 후 대미지를 받기 때문에 최대한 기절을 피해야 한다. 방어 랭크를 올리면 방어 랭크를 무시하는 '성스러운칼'을 사용한다. 때문에 대검귀보다 선공을 잡아 HP를 안정권으로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땅고르기'를 사용하여 부가 효과로 스피드 랭크를 내린다. 또한 셀블레이드의 방어 랭크 다운도 부가 효과로 레이드 난도를 올리는 범인이다. 부가 효과를 막아주는 은밀망토를 지니고 있다면 클리어가 상당히 쉬운 레이드로 바뀐다.
3~4턴 이후 랭크 초기화를 사용하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랭크 다운 회복이 느리기 때문에 초반엔 랭크 다운 기술을 적극적으로 사용해 랭크를 깎아두면 레이드가 편해진다.
■ 솔로 공략 "역시 미라이돈이야"
대검귀 레이드는 미라이돈이 활약하기 좋다. 대검귀가 사용하는 기술들이 미라이돈의 약점을 찌를 기술이 없기 때문이다. 또한 전기 타입 기술 '파라볼라차지'로 공격과 회복을 동시에 수행하면서 물 테라스탈인 대검귀에게도 큰 대미지를 줄 수 있다.
특수 방어 랭크를 하락시킬 수 있는 '금속음'과 물리 대미지를 줄이는 리플랙터도 사용할 수 있어 솔로 플레이에 가장 적합한 포켓몬이다. 특성인 '하드론 엔진'으로 '일렉트릭필드'를 전개하며 필드 위에선 특수 공격이 1.3배가 되기 때문에 따로 랭크 업 기술을 사용하지 않아도 된다.
5턴 동안 유지되는 일렉트릭필드는 전기 기술 위력도 증가시켜 레이드에 큰 도움을 준다. 일렉트릭필드와 리플렉터를 유지하면서 파라볼라차지를 사용하면 쉽게 클리어할 수 있다.
미라이돈이 없다면 '찌리배리'로 대체 가능하다. 똑같이 리플렉터를 사용할 수 있고 특성인 '전기로 바꾸기'를 활용하면 공격을 받은 후 충전 상태가 되어 파라볼라차지를 강화할 수 있기 때문이다.
다만 금속음 대신 '애시드봄'을 사용해 특수 방어 랭크를 깎아야 한다. 대검귀에 비해 속도가 느린 편이라 선공을 잡을 수 없어 파라볼라차지를 잘 활용해 HP를 관리해야 한다.
◎ 최강의 히스이 대검귀 솔로 플레이 공략
리플렉터 → 금속음 연속(HP가 낮아지면 파라볼라차지로 회복) → 파라볼라차지 연속
- 리플렉터와 일렉트릭필드를 계속 유지하는 것이 중요
■ 파티 공략 "거짓울음, 금속음만 있다면 참여 가능"
파티에서도 딜러로 미라이돈을 추천한다. 여기선 파라볼라차지가 아닌 미라이돈 전용기 '라이트닝드라이브'를 활용한다. 약점인 상대에겐 위력이 더 올라가는 기술로 한 번에 강력한 대미지를 준다.
서포터로는 '거짓 울음', 혹은 '금속음'을 통해 특수 방어 랭크를 낮출 수만 있다면 뭐든 사용 가능하다. 미라이돈이 딜러라면 특수 방어 6랭크 다운 상태에서 충전 + 라이트닝드라이브면 한 번에 쓰러트릴 수 있기 때문이다.
서포터 추천은 마릴리로 대검귀 기술을 반감으로 받아내며, '애교 부리기', 찬물 끼얹기로 공격 랭크도 하락시킬 수 있어 파티 안정성이 올라간다.
◎ 최강의 히스이 대검귀 파티 플레이 공략
딜러 미라이돈: 충전 → 라이트닝드라이브
서포터: 거짓울음 or 금속음 → 딜러에게 도우미
presstoc01@gmail.com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