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보라스의 시간' KBO, 이정후 포스팅 공식 요청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인 역대 최고 대우가 확실시되고 있는 이정후의 메이저리그 진출이 임박했다.
KBO는 "키움 히어로즈 구단의 요청에 따라 오늘 메이저리그 사무국에 이정후에 대한 포스팅을 요청했다"고 24일 밝혔다.
이제 메이저리그 사무국은 이정후 대한 포스팅을 공식적으로 발표하게 된다.
이에 이정후의 메이저리그 진출 포스팅은 오는 12월 초 시작될 전망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인 역대 최고 대우가 확실시되고 있는 이정후의 메이저리그 진출이 임박했다. 한국야구위원회(KBO)가 메이저리그 사무국에 이를 공식 요청했다.
KBO는 “키움 히어로즈 구단의 요청에 따라 오늘 메이저리그 사무국에 이정후에 대한 포스팅을 요청했다”고 24일 밝혔다.
이제 메이저리그 사무국은 이정후 대한 포스팅을 공식적으로 발표하게 된다. 이정후는 메이저리그 팀과 계약 협상을 가진다.
포스팅 기간은 한 달. 메이저리그 사무국이 포스팅을 고지한 다음 날 오전 8시(미국 동부시간)부터 30일째 되는 날의 오후 5시까지다.
미국은 현재 추수감사절 연휴에 돌입했다. 이에 이정후의 메이저리그 진출 포스팅은 오는 12월 초 시작될 전망이다.
한국 프로야구를 평정한 이정후는 7년 동안 884경기에서 타율 0.340과 65홈런 515타점 581득점 1181안타, 출루율 0.407 OPS 0.898 등을 기록했다.
현재 이정후 영입에 관심을 보이는 메이저리그 구단은 20개 가량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 총액 5000만 달러 수준의 계약이 나올 것이라는 전망이다.
무려 20개 팀의 관심을 받고 있는 이정후 영입을 노리는 대표적인 팀은 왼손 타자와 외야수를 노리는 뉴욕 양키스다.
동아닷컴 조성운 기자 madduxly@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유지태♥’ 김효진, 초미니 스커트 사이로 드러난 늘씬 각선미 [DA★]
- 박보영의 파격 “이제 조금 자란 제가 보여요” [화보]
- 20대 여성 강간 혐의 축구 스타 아우베스에 징역 9년 구형
- 이선균, 최악의 마약 스캔들에 얽힌 女실장의 실체
- ‘전 남친 구설’ 박민영 37kg까지 체중감량…작품에 올인 (내 남편과 결혼해줘)
- 공민지, 누드톤 비키니로 파격 섹시미 [DA★]
- 김나정, 마약 투약 혐의 경찰 조사→필로폰 양성 반응 [종합]
- 김병만 전처가 가입한 보험, 수익자는 본인과 입양한 딸 (연예튀통령)[종합]
- ‘파혼’ 전소민, 대출 때문에 몰래 배달 알바까지 (오지송)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