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룡역 바로 앞 초역세권 단지 '대치 푸르지오 발라드' 관심 증가
- 불황에도 역세권 단지는 굳건... 가격 오르고 분양도 잘돼
- '대치 푸르지오 발라드' 구룡역 초역세권 입지에 강남 인프라 모두 누릴 수 있어 연일 관심
부동산 시장의 불확실성 증가에 수요자들이 확실함을 좇으면서, 수요 유입이 꾸준한 '역세권' 단지의 위상이 다시 부각되고 있다.
실제 최근 주택시장은 양극화, 고금리, 고물가 등의 시장 불안정성이 계속되면서, 수요자들이 안정적인 부동산으로 움직임을 가져가는 모습이 늘어나고 있다.
한 업계관계자는 "안정적인 부동산이란 좋은 입지, 상품성을 갖추고 매매, 임대 수요가 두터워 가격이 탄탄하고 회복기에는 상대적으로 빠르게 회복할 수 있는 부동산을 말한다"며 "이에 시장에서는 주거 환경의 핵심 요소인 교통환경이 갖춰져 꾸준한 수요가 유입되는 역세권 단지가 과거의 위상을 되찾고 다시금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고 말했다.
실제 매매시장에서는 역세권 단지의 인기가 계속되면서 신고가 거래가 잇따르고 있다. 일례로 과천에서는 4호선 정부과천청사역 역세권 단지인 '과천 위버필드' 전용 99㎥가 9월 22억5,000만원에 거래되며 신고가를 새로 썼다. 또 동탄역 인근의 동탄역파라곤 전용 79㎡ 또한 10월 5일 9억7천만 원에 거래되며 신고가를 기록했다.
분양시장에서도 인기는 계속되고 있다. 특히 올해 서울 분양시장에서는 '청계SK뷰(2호선 신답역)', '용산 호반써밋 에이디션(4호선 신용산역)', '영등포자이 디그니티(5호선 양평역)' 등이 역세권 아파트로 주목받으며 세 자릿수의 청약 경쟁률을 보였고, 모두 단기간 완판에 성공했다.
이러한 상황 속 강남 최중심 대치·개포동 일대에서는 올해 강남권 첫 신규 단지로 공급된 '대치 푸르지오 발라드'가 수인분당선 구룡역이 바로 앞에 자리한 초역세권 입지로 큰 관심을 받고 있어 눈길을 끈다. 실제 단지는 구룡역을 바로 이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분양갤러리에는 연일 수요자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는 후문이다.
대치 푸르지오 발라드는 대우건설이 자회사 대우에스티를 통해 서울시 강남구 개포동 부근에 지하 2층~지상 12층, 총 78세대 규모로 선보이는 단지다. 강남권에서 희소성 높은 전용면적 59㎡가 포함된 주거상품으로 조성되며, 3Bay 구성이 용이한 전면부 광폭 특화설계와 와이드 테라스(일부 세대), 다락(일부 세대) 등을 적용해 더 넓고 쾌적한 주거공간을 구성하는 것이 특징이다.
그런 가운데 단지는 구룡역 초역세권 입지 외에도 강남의 완성된 인프라를 모두 누릴 수 있다는 점에서도 수요자들의 높은 만족도가 이어지고 있어 주목된다.
대치 푸르지오 발라드는 먼저 인근에 양재천, 달터근린공원, 개포공원, 대모산, 구룡산 등이 둘러싸고 있어 뛰어난 쾌적성이 돋보인다. 특히 양재천과 달터근린공원의 영구조망 및 접근성이 용이해 프리미엄은 더욱 커질 것으로 전망된다.
또 개일초, 구룡중, 경기여고 등 강남 8학군 내 초중고교가 도보권에 자리하고 있고 2024년 2월 입주 예정인 후분양 단지로, 개학 전 입주가 가능하다. 또한 대치동 학원가가 인접해 최고 수준의 교육환경도 누릴 수 있다. 특히 단지는 이에 따른 특화서비스로 대치동 학원 수업과 과외 교사를 예약·섭외할 수 있는 학습 예약서비스, 학원 픽&드롭 서비스 등으로 구성되는 '에듀케어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혀 시선을 끈다.
이 밖에도 주변으로는 롯데백화점, 강남세브란스병원 등 강남의 다양한 생활편의시설도 가까워 주거 편의성 또한 뛰어나다는 평가다.
분양관계자는 "이뿐만 아니라, 단지는 이처럼 뛰어난 입지에 걸맞은 컨시어지 서비스와 고품격 커뮤니티를 다채롭게 도입할 예정"이라며 "이에 삶의 질은 한층 더 높아질 것으로 기대돼 수요자들의 호응은 더욱 높게 이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실제 대치 푸르지오 발라드는 앞서 언급된 에듀케어 서비스외에도 다양한 특화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주요서비스로는 조식딜리버리 서비스, 홈케어 서비스, 런드리 서비스 등 다양한 '주거 서비스'와 라이프케어, 여행/문화 예약, 비즈니스지원 등의 '비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며, 24H 콜센터를 통한 전문 의료진의 실시간 건강 상담 등이 가능한 '헬스케어 서비스'도 준비하고 있다.
또한 입주민 전용으로 운영되는 익스클루시브 커뮤니티도 도입한다. 단지 내에는 썬큰 가든&미러폰드, 프라이빗 가든, 가든라운지(파티룸, 멀티라운지, 프라이빗라운지), 피트니스 센터(요가, 필라테스, GX룸), 골프연습장, 펫케어 룸 등이 다채롭게 마련될 예정으로 이를 통해 입주민의 일상은 더욱 풍요로워질 전망이다.
한편 대치 푸르지오 발라드는 현재 분양갤러리를 오픈하고 사전예약제로 운영하고 있다.
kim3956@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상]안유진 골반에 '못된 손' 논란…"무례하다" vs "괜찮다"
- “아이유가 날 콘서트에 초대했어!” 가슴 부여잡은 美할아버지, 무슨 일
- 황정음, 이혼소송 중에도 열일…'7인의 부활' 극본리딩
- "아름다운 기억 고마워요"…탕웨이, 아이유에 손편지 무슨일?
- “아내와 엄청 싸웠다”…원희룡 후원회장된 이천수, 뒷이야기 들어보니
- “안민석 낙선만 노린다” 정유라에…안민석 “치졸하고 씁쓸하다”
- "대머리도 막고 '이것'까지 좋아졌네"…탈모약의 숨겨진 효과
- 충주맨 "김태호·나영석에게 영입 제안 받으면? 타율 좋은 나 PD쪽으로"
- 초아, AOA 탈퇴 이유 "열심히 해도 최고 안 될 것 같았다" 고백
- "교통사고 유명 유튜버, 의사 없어 8시간 방치…생명 지장 있을 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