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기정통부 공무원노조, 조승래 민주당 의원 정책자문위원 위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공무원노동조합은 24일 정부세종청사 4동 강당에서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상임위원회(과방위) 소속 조승래 더불어민주당 의원을 정책자문위원으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조 의원은 제21대 국회 과방위 간사로 활동하면서, 지역구이자 국가과학 연구단지들이 밀집한 과학특구인 유성구의 특성을 살릴 수 있는 기술 정책을 지원했다고 노조는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공무원노동조합은 24일 정부세종청사 4동 강당에서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상임위원회(과방위) 소속 조승래 더불어민주당 의원을 정책자문위원으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조 의원은 제21대 국회 과방위 간사로 활동하면서, 지역구이자 국가과학 연구단지들이 밀집한 과학특구인 유성구의 특성을 살릴 수 있는 기술 정책을 지원했다고 노조는 밝혔다. 과기정통부 발전에 대한 노력으로 과기정통부 노동조합 조합원들이 높이 평가하고 있다고 노조는 설명했다.
성주영 과기정통부 공무원노동조합 위원장은 2023년 7월 연임 임기를 시작하면서 조합원들과 함께 일과 삶의 균형(Work-life balance) 만들기에 필요한 애로사항 일대일 청취 창구를 마련했다. 조합원 처우 개선과 더불어 공무원노동조합이 추구해야 할 공정한 정책 감시 기능을 강화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과기정통부 공무원 노조는 “소속 조합원의 권익 신장과 정부 개편 후 10여년 동안 정부평가 1위를 위해 노력해온 직원들에게 도움이 되도록 과학·ICT에 조예가 깊은 조 의원의 자문이 이어지기를 기대한다”.
박지성 기자 jisung@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행정망 복구했지만 툭하면 잔고장…"HW 문제" 정부 주장 무색
- LG 구광모, 세대 교체 인사...부품계열 새 판 짰다
- LG디스플레이 신임 CEO 정철동…'애플·공정 전문가 구원투수로'
- 넷플릭스 '오징어게임' 리얼리티쇼 참가자 소송 “촬영 중 신경손상·저체온증”
- [인터뷰] 이승민 마크헬츠 대표 “韓 유전자치료제 시장 도래...글로벌 밸류체인 시스템 만든다
- [ESG 스타트-UP in 성수⑬] 스니커즈
- [ESG 스타트-UP in 성수⑫] 트립소다
- 물고기와 산책을?… 목줄 채워 산책한 中 여성
- [제1회 인공지능 신뢰성·품질 대상]최양희 한림대 총장 “AI 신뢰성·경쟁력 확보 기대”
- LG CNS, 상무 5명 선임 등 2024년 정기임원인사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