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팝스타 ITZY, '내돈내산' 메가커피 SNS 인증 효과? 히트 메뉴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류 열풍을 이끄는 K팝 아티스트들의 '내돈내산(내 돈 주고 내가 산)' 음식료 SNS(사회관계망) 인증이 실제 소비자들의 추종 소비로 이어져 주목된다.
24일 업계에 따르면 메가MGC커피(메가커피)는 걸그룹 ITZY(있지)가 인증샷으로 올리며 SNS에서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멤버 채령은 뮤직비디오 촬영장에서 메가리카노의 대용량 사이즈를 자신의 얼굴과 비교하는 인증샷을 찍어 SNS에 게재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주동일 기자 = 한류 열풍을 이끄는 K팝 아티스트들의 '내돈내산(내 돈 주고 내가 산)' 음식료 SNS(사회관계망) 인증이 실제 소비자들의 추종 소비로 이어져 주목된다.
24일 업계에 따르면 메가MGC커피(메가커피)는 걸그룹 ITZY(있지)가 인증샷으로 올리며 SNS에서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멤버 채령은 뮤직비디오 촬영장에서 메가리카노의 대용량 사이즈를 자신의 얼굴과 비교하는 인증샷을 찍어 SNS에 게재했다.
지난 8월 열린 팬미팅에선 팬들에게 메가MGC커피의 디저트 세트와 텀블러, 기프티콘 등 선물꾸러미를 전하기도 했다.
이런 모습이 브랜드와 긍정적인 시너지를 낼 것으로 판단한 메가MGC커피는 지난 8월 '월드 클래스' 축구선수 손흥민과 함께 모델로 더블 캐스팅 했다.
외식 업계 관계자는 "K팝 아티스트들은 글로벌 팬덤 사이에서 동경의 대상인만큼 이들이 평소에 자주 찾는 아이템, 직접 사 먹는 음식들을 따라 구매하면서 팬들은 스타들과 같은 제품을 사용한다는 동질감을 얻고 있는 모습"이라고 했다.
추가 모델 선정 전부터 홍보대사를 자처한 브랜드와 시너지 효과를 내며 메가MGC커피의 가을 신메뉴는 무려 출시 보름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개를 넘어섰다.
특히 '할메가커피' '왕할메가커피'는 출시 두 달 만에 단일 메뉴로 누적 판매 약 270만잔을 기록했다.
한편 매운맛에 중독된 K팝 아티스트들은 '불닭 러버'임을 인증해 주목된다. 글로벌 인기 K라면인 '삼양식품 불닭볶음면' 애호가를 뜻한다.
걸그룹 블랙핑크의 멤버 지수는 불닭볶음면과 함께 삼양식품에서 새로 출시한 매운 국물라면 브랜드 '맵탱' 사진을 올리며 "매운맛 최고"라는 글을 SNS 스토리에 게시했다.
또 다른 블랙핑크의 멤버 로제도 '왓츠 인 마이 백(What’s in my bag)' 유튜브 영상에서 불닭 스틱 소스를 매일 들고 다니는 데일리 아이템으로 소개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di@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사람 쳤어 어떡해 엄마"…강남 '8중 추돌' 통화 내용 보니
- '최민환에 양육권 소송' 율희, 변호사 만났다 "늦었지만 바로잡을 것"
- "719만원이던 월급이 66만원"…현대트랜시스 직원들의 고충
- 예측 귀재, 5일 0시반에 "해리스 50.015% 승리 확률" [美대선2024]
- 이주은표 '삐끼삐끼' 못보나…소속사 계약종료(영상)
- 중고 거래 플랫폼 이용하다 '깜짝'…세탁기에 비친 나체男
- 이윤진, 이범수와 이혼소송 중 '밤일' 루머…가짜뉴스 칼 뺐다
- 길 한복판서 '후'…옥주현, 흡연 연기 논란 시끌
- 조세호, 결혼식 하객 '재산순' 자리배치? "3일간 800명 하객 정리"
- 정준하 "카페 운영, 첫달 매출 2억…2년 만에 폐업" 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