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군잎들깨수출협의회, 농산물 생산단지 경진대회 최우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남 금산군잎들깨수출협의회는 전북 무주 나봄리조트에서 열린 농촌진흥청 주관 2023년 최고품질 농산물 생산단지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다고 24일 밝혔다.
금산잎들깨수출협의회는 농촌진흥청 국립식량과학원에서 개발한 동글이, 새봄, 소미랑 등 품종을 사용했으며 일본 수출을 위한 양액방식의 맞춤 재배로 우수한 잎들깨를 생산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금산=뉴시스]곽상훈 기자 = 충남 금산군잎들깨수출협의회는 전북 무주 나봄리조트에서 열린 농촌진흥청 주관 2023년 최고품질 농산물 생산단지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는 국내육성품종을 이용한 우수 재배단지를 발굴하고 홍보해 우리 품종의 안정적 현장 확산에 기여하기 위해 개최되고 있다.
금산잎들깨수출협의회는 농촌진흥청 국립식량과학원에서 개발한 동글이, 새봄, 소미랑 등 품종을 사용했으며 일본 수출을 위한 양액방식의 맞춤 재배로 우수한 잎들깨를 생산하고 있다.
또 충남농업기술원, 금산군농업기술센터와 함께 전국 최초의 잎들깨 양액재배기술을 안정화하기 위해 매뉴얼 제작에 함께하고 있다.
이번 대회에는 우수한 국내 육성 품종의 잎들깨의 해외 전파 도전을 주제로 참가해 전국 엽채류 최초 글로벌 GAP 인증 등 성과를 인정받았다.
박상영 대표는 "우수한 우리 품종 잎들깨를 고품질로 재배해 수출하는 진취적인 도전을 이어가고 있다"며 "세계 변화 흐름에 맞춰 수출시장을 다변화하는 등 노력을 계속해서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금산군의 깻잎 수출은 미국, 홍콩, 일본, 대만 등을 대상으로 총 104t 109만 달러 규모로 진행됐다.
☞공감언론 뉴시스 kshoon0663@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NN "트럼프, 선거인단 276명 확보"…당선 확정[트럼프 시대]
- 전남편 공개 저격한 황정음 "아이 모습 나만 본다, 메롱"
- "발리서 밤일한다니"…'이범수와 이혼 소송' 이윤진, 가짜뉴스에 분노
- 부부 강제추행 만연…"언제든 만질 수 있다는 건 잘못"
- '커밍아웃' 와썹 지애, 동성 연인과 키스…웨딩화보 분위기
- 검찰, '돈봉투 의혹' 송영길에 징역 9년 구형
- '김 여사 활동중단' 시각차…친한 "외교 활동도 중단" 친윤 "대통령 부인 공적 책무"
- "축의금 조금 내고 겁나 X먹어"…구설수 오른 김종국 발언
- 트럼프 당선 유력, 선거인단 300석 이상 전망도…‘트럼프 집권 2기’ 예고[2024美대선]
- "러 파병 온 북한군, 첫 우크라와 교전서 '상당수' 사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