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요한 긍정평가 42%·이준석 신당 38%·김기현 26%[갤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보다 인요한 국민의힘 혁신위원장의 역할 수행에 대한 긍정 평가가 더 높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24일 나왔다.
이날 한국갤럽에서 공개한 양대 정당 대표의 역할 수행에 대한 평가 조사에 따르면 김기현 대표에 대한 긍정 평가는 26%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에 대한 긍정 평가는 31%로 나타났다.
아울러 11월 4주 차 윤 대통령의 직무 수행에 대한 긍정 평가는 33%로 집계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민의힘 지지층 74%,
이준석 신당에 부정 평가
[헤럴드경제=박상현 기자]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보다 인요한 국민의힘 혁신위원장의 역할 수행에 대한 긍정 평가가 더 높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24일 나왔다. 또한 이번 여론조사에서 윤석열 대통령의 국정 지지율은 소폭 하락했다.
이날 한국갤럽에서 공개한 양대 정당 대표의 역할 수행에 대한 평가 조사에 따르면 김기현 대표에 대한 긍정 평가는 26%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에 대한 긍정 평가는 31%로 나타났다. 김 대표에 대한 부정 평가는 61%, 이 대표에 대한 부정 평가는 60%로 조사됐다. 국민의힘 지지층의 경우, 46%가 김 대표를 긍정적으로 평가했고, 민주당 지지자 중 60%도 이 대표가 잘하고 있다고 봤다.
인요한 혁신위원장의 역할 수행에 대한 평가도 함께 공개됐다. 인 위원장에 대한 긍정 평가는 42%, 부정 평가는 39%로 집계됐다. 국민의힘 지지자 중에선 65%가 인 위원장에 대해 ‘잘한다’고 평가했다. 무당층과 중도층에선 양당 대표보다 긍정 평가가 높았다. 중도층의 경우, 김 대표에 대한 긍정 평가는 18%, 이 대표에 대한 긍정 평가는 29%, 인 위원장에 대한 긍정 평가는 38%로 조사됐다.
이준석 신당의 경우 ‘좋게 본다’는 응답자의 비율은 38%, ‘좋지 않게 본다’는 비율은 48%로 나왔다. 국민의힘 지지층의 경우 74%가 부정적으로 봤고, 무당층·중도층은 쏠림 현상 없이 근소한 차이를 보였다.
아울러 11월 4주 차 윤 대통령의 직무 수행에 대한 긍정 평가는 33%로 집계됐다. 이는 직전 조사 대비 1%포인트(P) 하락한 수치다. 부정 평가는 59%로, 직전 조사 대비 3%P 올랐다. 긍정 평가 이유 1위로는 외교(40%)가, 부정 평가 이유 1위로는 ‘경제·민생·물가(18%)’가 꼽혔다.
이번 조사는 지난 21~23일 전국 만 18세 이상 유권자 1001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신뢰수준 95%, 표본오차 ±3.1%P)
한편, 이번 조사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갤럽 홈페이지 또는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에서 확인할 수 있다.
pooh@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박지윤과 이혼’ 최동석 “지하까지 꺼지는 고통 속에서도… ”
- “이번엔 비만약 투자?” 4천억 벌고 SM 떠난 이수만, 또 큰 돈 벌겠네
- 항공기 통로서 바지 내린 女…“너나 XX라” 승무원에 욕설까지, 왜?
- ‘유튜버 폭행’ 이근 씨, 벌금 500만원…법원 “피해자가 도발한 점 참작”
- "김밥 딱딱하다"…한효주, 美 손님 컴플레인에 울컥
- 항암 거부 윤석화, 한달만에 앞니 다 빠져…근황 공개
- “연봉말고 월급이 무려 5억원, 실화냐?” 터무니없다 했는데...이유 있었네
- 강남 "용산 5층 건물 사기 당해…日 다녀오니 명의 바뀌어"
- "안희정, 유명 여배우 보겠다며 '빨리 차 돌려'"…여성 편력 폭로 책 출간
- 송혜교, 김혜수에게 받은 꽃다발 생일 선물 자랑…"감사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