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브스뉴스] 애플 본사 임원이 공식적으로 밝혔습니다. 애플 프로덕트 마케팅 부사장이 말하는 애플워치의 성공 전략 / 오목교 전자상가 EP 171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어느새 시리즈 '9'과 울트라 '2'가 나온 애플워치, 스마트 워치 시장에서 애플워치의 인기는 '비상식적'이란 말이 나올 정도로 높습니다.
애플워치는 출하량 기준으로도 압도적인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는 '1세대 애플워치'에 대한 시장의 우려 섞인 반응을 생각하면 더욱 놀라운 결과죠.
애플 내에서 애플워치와 관련해 상당한 영향력을 가지고 있는 '스탠 응' 프로덕트 마케팅 부사장을 만나 애플워치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보았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어느새 시리즈 '9'과 울트라 '2'가 나온 애플워치, 스마트 워치 시장에서 애플워치의 인기는 '비상식적'이란 말이 나올 정도로 높습니다. 일반적으로 가격대가 높은 '프리미엄' 라인업은 매출은 높을지라도 출하량, 즉 판매 대수 자체는 저가형 제품에 비해 높지 않습니다. 아이폰의 인기가 높더라도 출하량은 경쟁사 대비 1위가 아닐 때가 있는 게 대표적인 예시죠. 하지만 스마트워치 시장은 다릅니다. 애플워치는 출하량 기준으로도 압도적인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2위 대비 3배 수준으로 경쟁자를 여유롭게 따돌리고 있어요. 이는 '1세대 애플워치'에 대한 시장의 우려 섞인 반응을 생각하면 더욱 놀라운 결과죠. 애플 내에서 애플워치와 관련해 상당한 영향력을 가지고 있는 '스탠 응' 프로덕트 마케팅 부사장을 만나 애플워치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보았습니다. 애플워치 시리즈9과 울트라2에 담긴 기술력과 함께 흥미로운 비하인드 스토리를 영상으로 확인해보세요!
기획 : 하현종 / 촬영 : 정훈 / 편집 : 정혜수 / 디자인 CG : 김태화 / 조연출 : 김다솜 인턴 이명철 / 연출 : 박경흠
(SBS 스브스뉴스)
스브스뉴스 subusunews@naver.com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포착] "간판 가린다"며 나무 '싹둑' 잘라낸 건물주들, 결국
- "배우 제이미 폭스가 8년 전 성추행"…뉴욕서 소송 제기
- '나는 솔로' 16기 상철, 고소장 제출…영숙 "다 걸고 그런 말 안해"
- "시간은 금"…이코노미석 탄 최태원 "마지막까지 엑스포에 최선"
- 윤 대통령이 영국서 받은 '한정판' 위스키 선물, 어떻게 처리될까?
- "스트레스 던지고 힐링하길"…군인이 열차에서 받은 손편지
- 전기차 충돌 직후 불길 '활활'…"사람 있다" 몸 던진 시민
- '흉기 난동' 남성…제압하던 경찰관 '중상'
- 황의조-피해자 통화 녹취록 공개…"2차 가해 수사 촉구"
- "저 차 이상" 추적해 또 붙잡은 청년, '경찰지망생'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