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K 11월 5주 바다낚시] 들어는 봤나? “여름 방어는 개도 안 먹는다”
“여름 방어는 개도 안 먹는다.” 예부터 이런 속담이 내려옵니다. 방어는 온대성 어류인데요. 그렇다 보니 수온이 떨어지는 시기가 다가오면 살을 찌워 추위를 견뎌냅니다. 또 이때가 산란시기와도 겹칩니다. 초봄에 원활한 산란을 위해 영양분 섭취를 최대치로 끌어올리게 되죠.
우리나라에서 방어가 가장 많이 잡히는 곳은 제주도입니다. 그중에서도 매해 겨울철 모슬포는 사람 반, 방어 반입니다. 올해도 23일부터 26일까지 ‘제23회 최남단 방어축제’가 모슬포에서 열리고 있는데요.
실제로 매경닷컴에서 조사한 바다낚시 통계를 보면 제주 서귀포 모슬포항에서 방어낚시가 주로 이뤄지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슬슬 물이 오르는 방어 낚시를 하고 싶은 분들은 이번 주말 제주 모슬포로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요. 매경닷컴에서 11월 5주 바다낚시 정보 전합니다.
이번 주 출조 예정인 선박은 백사장항에서 마린호, 바다호, 무창포항에서 스텔스호, 아파치호, 전곡항에서 킹스타호, 입질대박호 입니다.
이번 주 출조 예정인 선박은 비응항에서 에이스호, 골드스타호, 하이원호, 격포항에서 격포해오름호 입니다.
서망항에 방어, 부시리를 잡으러 경기도 포천시 선단동에서 출발하는 서울포천제일피싱이 있습니다.
마검포항에 우럭을 잡으러 상동호수공원에서 출발하는 피싱114가 있습니다.
서해안 주말 해상예보입니다. 서해 중부 앞바다는 12월 2일 토요일 구름 조금, 파고는 1~2m 예상합니다. 12월 3일 일요일 맑고 파고는 0.5~1.5m 예상합니다.
서해 남부 앞바다는 12월 2일 토요일 구름 조금, 파고는 1~2m 예상합니다. 12월 3일 일요일 구름 조금, 파고는 1~2m 예상합니다.
이번 주 출조 예정인 선박은 임원항에서 태평양호, 공현진항에서 창명호, 성복호, 낙산항에서 남영호, 뉴스타호, 동해호 입니다.
이번 주 출조 예정인 선박은 읍천항에서 뉴테크호, 블루탱호, 감포항에서 정도로스호, 영일만항에서 라이징호, 스파르타호 입니다.
임원항에 대구를 잡으러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에서 출발하는 아이엔선상출조가 있습니다.
죽변항에 대구를 잡으러 부천 만화박물관에서 출발하는 한국낚시아카데미가 있습니다.
동해안 주말 해상예보입니다. 동해 중부 앞바다는 12월 2일 토요일 비가 내리고 파고는 1~2m 예상합니다. 12월 3일 일요일 구름 조금, 파고는 1~2m 예상합니다.
동해 남부 앞바다는 12월 2일 토요일 구름 조금, 파고는 1~2m 예상합니다. 12월 3일 일요일 구름 조금, 파고는 1~2m 예상합니다.
이번 주 출조 예정인 선박은 국동항에서 베테랑호, 찰리호, 진영호, 녹동항에서 아라호, 유촌항에서 희영호, 형만호 입니다.
이번 주 출조 예정인 선박은 속천항에서 고고피싱호, 여명호, 안골항에서 씨스타호, 세진호, 삼천포항에서 더블케이호, 따봉호 입니다.
미수항에 갈치를 잡으러 수원시 영통구 원천동에서 출발하는 수원경기낚시가 있습니다.
녹동항에 문어를 잡으러 경기도 파주시 조리읍에서 출발하는 썬피싱이 있습니다.
남해안 주말 해상예보입니다. 남해 서부 앞바다는 12월 2일 토요일 흐리고 파고는 1~2m 예상합니다. 12월 3일 일요일 구름 조금, 파고는 1~2m 예상합니다.
남해 동부 앞바다는 12월 2일 토요일 맑고 파고는 1~2m 예상합니다. 12월 3일 일요일 구름 조금, 파고는 1~2m 예상합니다.
이번 주 출조 예정인 선박은 도두항에서 은갈치1호, 화원호, 뉴명성호, 모슬포항에서 희성호 입니다.
제주 주말 해상예보입니다. 제주 앞바다는 12월 2일 토요일 흐리고 파고는 1~2m 예상합니다. 12월 3일 일요일 구름 조금, 파고는 1~2m 예상합니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남현희에 배신감”“사랑하고 미안”…전청조 옥중편지 공개 - 매일경제
- “감독관이 기지개 켜서 시험 망쳤다”…수능 끝, 민원폭탄 시작 - 매일경제
- 20년 넘은 느티나무 6그루 싹둑 자른 상가 건물주…이유 들어보니 - 매일경제
- 길거리서 사라진 호떡·붕어빵…이제 여기서 잘 팔리네 - 매일경제
- 금값 고삐 풀렸다…사상 최고가 넘어 이 가격까지 ‘가즈아’ - 매일경제
- 연기금이 쓸어담는다…이달에만 벌써 72% 급등한 이 종목은 - 매일경제
- “신경 손상”…실사판 ‘오징어게임’ 참가자, 제작사에 배상 요구 - 매일경제
- 네이버 웃고 카카오 울었다…기업들 앞다퉈 뛰어든 ‘이 사업’ 결과는 - 매일경제
- [단독] “업무가 안맞아? 그럼 새 일 해봐”…LG의 ‘파격실험’ 통할까 - 매일경제
- “양키스 포함 20개 팀이 관심” 이정후, 뜨거운 열기 - MK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