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에게 말을 걸다” 2023 행복인사이트 열려

박수현 기자 2023. 11. 24. 10:54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나에게 말을 걸다” 2023 행복인사이트 열려

“나에게 말을 걸다”를 주제로 하는 2023년 <행복인사이트>가 영화의전당, ㈜리컨벤션 공동주최로 11월24일(토)~26일(월)까지 부산영화의전당과 해운대 대원각사에서 열린다.

<행복인사이트>는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국가들 중 가장 높은 자살률이라는 불명예를 안고 있는 대한민국을 변화시키기 위해 정신의학, 뇌 과학, 마인드 풀니스 명사들이 한자리에 모여 행복에 대한 지식과 혜안을 공유하는 행사로 2017년 <행복컨퍼런스>로 기획된 후 7년째 이어지고 있다. 24일 개막식을 앞두고는 부산 다행복학교로 지정된 부산만덕고등학교에서 <찾아가는 행복학교>가 열린다. 주최 측은 일본의 전설적인 야구선수 오타니 쇼헤이 선수가 활용했다던 ‘만다라트 기법’을 통해 20대의 삶을 보다 행복하게 설계하고 구체화하는 강연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강연자로는 코카콜라 보틀링 코리아, 나이키 코리아, 아디다스 코리아 사업부 부서장을 두루 역임한바 있는 동기부여전문가 박중근 ㈜캠프코리아 대표가 맡는다.

2023 행복인사이트가 “나에게 말을걸다”를 주제로 11월24일~26일까지 열린다.


24일 19시30분 개막식에는 구글선정 최고의 미래학자 토마스 프레이(Dr. Thomas Frey) 다빈치 연구소장과 2008년 금융위기를 기점으로 세계화흐름이 후퇴하는 현상인 ‘슬로벌라이제이션(Slowbalisation)’을 진단한 미래학자 아지트 바카스(Aziz Bakas)의 행복 메시지들을 시작으로 <행복시네마>가 영화의전당 시네마테크관에서 진행된다. 올해 <행복시네마>로 선정된 프랑수아 를로르 작가 원작, 피터 첼섬 감독의 영화 『꾸뻬씨의 행복여행』이 무료 상영된다. 영화는 진정한 행복이 궁금해진 런던의 정신과 의사 ‘헥터’의 버라이어티한 어드벤처를 그린 작품으로 영화 감상 후 관객들은 행복을 나누는 시간을 공유할 수 있다.

행사 2일째인 25일 오후 3시부터는 개그맨 ‘고명환’, 작가 ‘김민섭’의 행복강연과 옵티멀 라이프 저자인 ㈜티블레닛 이광미 대표와의 토크가 이어진다. 개그맨 고명환은 죽음 끝에서 살아 돌아온 인물로 이미 유명하다. 그는 MBC 공채 8기 개그맨으로 승승장구하다가 교통사고로 죽음의 문턱까지 갔으나 기적적으로 살아난 후 제일 먼저 한 일은 책 읽기였다. 3,000권이 넘는 책을 읽으며 찾았던 삶의 해답을 이번 행복 인사이트에서 선보인다. 김민섭 작가는 SNS에서 크게 화제를 모은 ‘김민섭 찾기 프로젝트’의 주인공이다. 첫 해외여행을 앞둔 그는 개인사정으로 항공권을 취소해야 했는데, 취소하기보다 동명의 김민섭에게 항공권을 선물하는 이벤트가 선풍적인 이슈메이킹이 되었다. 『그냥 당신이 잘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당신은 제법 쓸 만한 사람』등의 저자이기도한 그는 작가초청 큐레이션 플랫폼인 북크루 대표를 맡고 있다.

두 번째 세션인 특별세션에서는 말과 태도 사이 저자 ‘유정임’ 작가가 북장으로서 『꾸뻬씨의 행복여행』 북토크쇼를 이끈다. 북토크쇼의 패널로는 ㈜베러먼데이 도경백 대표, ㈜푸드트래블 박상화 대표, ㈜브이드림 김민지 대표가 참가한다. 북토크쇼에 이어 프라미스 오케스트라단의 행복 레시피가 선보인다. 바이올린리스트이자 지휘자인 정희자는 ‘Bravo, Mt Life!’, ‘버스 안에서’ 등을 들려준다. 참가자들과 함께 2030 세계박람 부산유치를 기원하는 ‘2030 엑스포송’ 합창으로 공연의 피날레를 장식할 계획이다.

마지막 날인 26일 오전 10시에는 <행복투어>가 해운대 장산 대원각사에서 진행된다. 해운대 전경을 감상할 수 있는 산 정상에 위치한 절에서 안도주지스님과 명상과 차담을 나누는 힐링 프로그램이다. 행복공양 또한 제공된다. <2023 행복인사이트> 이봉순 집행위원장는 “한해를 돌아보면 아쉬움이 많은 시기이다. 아쉬움의 원인을 외부에서 찾으면 인생의 목표와 의미를 다시 세우기가 쉽지 않지만, 나에게 말을 걸고 참된 나를 만나 새해, 새로운 설계를 행복하게 할 수 있도록 행복을 공부하고 통찰하는 자리가 되길 희망한다”고 7년째 이어지고 있는 <행복인사이트>의 의미를 되새겼다.

<2023 행복인사이트>는 부산관광공사가 시행하고 있는 지역특화 B-컨벤션 육성 지원 사업으로 선정되었다. 행복을 확산하기 위해 부산광역시, 부산광역시교육청, ㈜베러먼데이, ㈜푸드트래블, ㈜브이드림, (주)미디어에스가 후원하고 있다.

행복 인사이트 참여 사전 등록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www.happinessinsight.com) 가능하다.

2023 행복인사이트가 “나에게 말을 걸다”를 주제로 11월 24일~26일 영화의전당과 해운대 장산 대원각사에서 열린다.

Copyright © 국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