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미래 교육 핵심역량 강화를 위한 관리자 연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25일 더케이호텔 경주에서 도내 초․중․고등학교 교장과 교감, 교육전문직 등 120명을 대상으로 '2023학년도 하반기 미래 교육 핵심역량 강화를 위한 관리자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미래 사회가 요구하는 핵심역량을 갖춘 창의 융합형 인재 양성에 대한 관리자의 이해 증진과 인식 제고 등을 위해 마련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진우 기자]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25일 더케이호텔 경주에서 도내 초․중․고등학교 교장과 교감, 교육전문직 등 120명을 대상으로 '2023학년도 하반기 미래 교육 핵심역량 강화를 위한 관리자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미래 사회가 요구하는 핵심역량을 갖춘 창의 융합형 인재 양성에 대한 관리자의 이해 증진과 인식 제고 등을 위해 마련됐다.
주요 내용으로 과학․수학․정보․융합(STEAM)‧발명‧메이커‧디지털 교육 분야 등 총 29개 사업에 대해 2024학년도 계획을 안내하고, 2024학년도 학교별 교육 활동에 필요한 사업을 신청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사업에 대한 안내를 돕기 위해 △미래 과학자 양성프로그램 △지능형 과학실 구축 사업 △지능형 수학 교실 구축 △지능형 수학 교실 △수학 나눔 학교 △SW-AI 교육 채움 교실 구축 △AI 교육 선도학교 △SW-AI 교육 교구 지원사업 등 실제 운영 사례를 발표하고 질문을 받는다.
최한용 창의인재과장은 "이번 연수는 학교에서 2024학년도 학교 교육계획 수립 시 경북교육청 사업 부서와 연계할 수 있도록 사전 안내에 목적이 있다"며 "앞으로 학교에서 창의 융합형 교육 활동이 활발히 운영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대구=이진우 기자(news1117@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달러 사둘걸"…'트럼프 당선'에 치솟는 환율, 1400원 넘어 2년來 '최고'
- "내년 건설수주 소폭 늘어…210조 규모"
- "내 미국주식 어떻게 될까"…'트럼프 당선' 서학개미는?
- 수원서 '경차 크기 사슴'이 뿔로 사람 공격…"몸이 날아갔다"
- 민주 "트럼프, '위대한 미래' 향해 함께 전진하자"
- 검찰, '돈봉투 의혹' 송영길에 징역 9년 구형
- [속보] 트럼프, 美대통령 당선 확정…"선거인단 276명 확보"
- 증선위, '회계처리 위반' 비덴트에 검찰 통보
- 트럼프 "암호화폐 대통령 되겠다"…최고가 넘은 비트코인, 더 갈까
- 윤 대통령, 트럼프에 축하 "강력한 리더십, 한미동맹 빛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