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넥스원, 무인수상정 체계통합시험동 준공식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IG넥스원은 23일 경북 구미하우스에서 무인수상정 전용 체계통합시험동(이하 시험동)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시험동은 무인수상정 개발 사업 특성에 맞게 최적화된 구조로 설계됐다.
김지찬 LIG넥스원 대표이사는 "무인수상정은 해양 유무인 복합체계로 대표되는 미래전의 핵심 무기로 손꼽힌다"며 "이번 무인수상정 체계통합시험동 준공이 연구개발을 넘어 양산과 수출까지 아우르는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한영대 기자] LIG넥스원은 23일 경북 구미하우스에서 무인수상정 전용 체계통합시험동(이하 시험동)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올해 6월 사용승인 허가를 받은 시험동은 연면적 1000㎡ 이상으로 자체 투자를 통해 건립했다. 4척의 무인수상정을 동시에 조립 및 점검할 수 있는 크레인 시설과 저수량 약 1000여t 규모의 수조를 갖췄다.
시험동은 ▷플랫폼 ▷자율운항장치부 ▷중앙통제부 ▷무선통신부 등으로 구성돼 체계통합 시험을 수행한다. 이는 전반적인 성능 개량과 작전 수행능력 향상을 위한 것이다.
시험동은 무인수상정 개발 사업 특성에 맞게 최적화된 구조로 설계됐다. 이를 통해 다양한 임무 형태의 무인수상정 전용 생산 및 시험 시설을 확보했다. 수조 오염을 막기 위한 정수처리 시설도 구축했다.
김지찬 LIG넥스원 대표이사는 “무인수상정은 해양 유무인 복합체계로 대표되는 미래전의 핵심 무기로 손꼽힌다”며 “이번 무인수상정 체계통합시험동 준공이 연구개발을 넘어 양산과 수출까지 아우르는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yeongdai@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박지윤과 이혼’ 최동석 “지하까지 꺼지는 고통 속에서도… ”
- ‘유튜버 폭행’ 이근 씨, 벌금 500만원…법원 “피해자가 도발한 점 참작”
- 항공기 통로서 바지 내린 女…“너나 XX라” 승무원에 욕설까지, 왜?
- 항암 거부 윤석화, 한달만에 앞니 다 빠져…근황 공개
- "김밥 딱딱하다"…한효주, 美 손님 컴플레인에 울컥
- 강남 "용산 5층 건물 사기 당해…日 다녀오니 명의 바뀌어"
- “연봉말고 월급이 무려 5억원, 실화냐?” 터무니없다 했는데...이유 있었네
- 송혜교, 김혜수에게 받은 꽃다발 생일 선물 자랑…"감사해요"
- “이번엔 비만약 투자?” 4천억 벌고 SM 떠난 이수만, 또 큰 돈 벌겠네
- 유연석 "'건축학개론' 수지 집 데려다준것 뿐인데 나쁜사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