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교육청, 28일 EBS 예비 고1 대입 설명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울산시교육청은 오는 28일 시교육청 대강당에서 EBS와 함께 '예비 고1 EBS 대입 설명회'를 연다고 24일 밝혔다.
울산 지역 중학생과 학부모 450여 명을 대상으로 오후 6시 30분부터 2시간에 걸쳐 2027학년도 이후 대입전형의 이해를 돕고 준비 방안을 안내한다.
행사 당일에는 참가자 모두에게 EBS 입시 설명회 자료집을 배부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울산=뉴시스]구미현 기자 = 울산시교육청은 오는 28일 시교육청 대강당에서 EBS와 함께 ‘예비 고1 EBS 대입 설명회’를 연다고 24일 밝혔다.
울산 지역 중학생과 학부모 450여 명을 대상으로 오후 6시 30분부터 2시간에 걸쳐 2027학년도 이후 대입전형의 이해를 돕고 준비 방안을 안내한다.
중학생에게 생소한 대입전형을 구체적으로 소개하고, 대학 진학에 도움이 되는 바람직한 고교생활 방안을 안내한다. 특히, 여러 전형 중 학생과 학부모가 궁금해하는 학생부종합전형이 무엇이고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상세히 안내한다.
지난 10월 발표된 ‘2028 대입제도 개편안’도 안내해 중1·2 학생과 학부모의 대입제도 변화에 따른 불안감을 덜어줄 예정이다.
설명회는 EBS 대표 강사인 인천 영흥고 김성길 교사가 맡아 학생부종합전형 준비 전략을 세울 수 있도록 돕는다.
울산시교육청은 지난 13~17일 울산진로진학지원센터 홈페이지(https://jinhak.use.go.kr)에서 선착순으로 참가 신청을 받았다.
행사 당일에는 참가자 모두에게 EBS 입시 설명회 자료집을 배부한다.
설명회 1~2주일 뒤에는 EBS 홈페이지(www.ebsi.co.kr)과 울산진로진학지원센터 홈페이지(https://jinhak.use.go.kr)에서 편집된 녹화 영상도 제공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gorgeouskoo@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럼프, '매직 넘버' 270명 달성…'美위대하게' 화려한 귀환(종합)[트럼프 시대]
- 전남편 공개 저격한 황정음 "아이 모습 나만 본다, 메롱"
- "발리서 밤일한다니"…'이범수와 이혼 소송' 이윤진, 가짜뉴스에 분노
- 부부 강제추행 만연…"언제든 만질 수 있다는 건 잘못"
- '커밍아웃' 와썹 지애, 동성 연인과 키스…웨딩화보 분위기
- 유흥업소 논란…빅뱅 대성 빌딩, 7년만 650억 대박
- '김 여사 활동중단' 시각차…친한 "외교 활동도 중단" 친윤 "대통령 부인 공적 책무"
- "축의금 조금 내고 겁나 X먹어"…구설수 오른 김종국 발언
- 트럼프 당선 유력, 선거인단 300석 이상 전망도…‘트럼프 집권 2기’ 예고[2024美대선]
- "러 파병 온 북한군, 첫 우크라와 교전서 '상당수' 사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