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슷한 자산끼리 묶어 한눈에" KB증권, '총자산현황 베타' 서비스 오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B증권은 고객들이 관리하기 쉬우면서 운용하기도 편리하도록 자산을 버킷에 나눠 담은 '총자산현황 베타(Beta)'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4일 밝혔다.
박영민 KB증권 자산관리트라이브장은 "이번 총자산현황 베타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이 자산관리의 주요 포인트를 캐치하고 적절하게 각 버킷과 상품을 구성하여 편리하게 이용하시길 바란다"며 "향후에는 고객들이 KB증권 마이데이터까지 연결해 '총자산현황' 서비스를 통해 모든 금융 자산을 최적으로 경영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공준호 기자 = KB증권은 고객들이 관리하기 쉬우면서 운용하기도 편리하도록 자산을 버킷에 나눠 담은 '총자산현황 베타(Beta)'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4일 밝혔다.
해당 서비스는 고객 관점에서 자산을 운용하는 방식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자산을 버킷으로 나눠 적용한 서비스다. 자산 버킷은 트레이딩, 금융상품, 연금, 현금성 4개로 구분해 각 상품 운용시 유사한 특성에 따라 묶었다.
예를 들어 트레이딩 버킷은 매수·매도 등 타이밍이 중요한 국내주식, 해외주식, 선물옵션 등의 상품군들이 포함되어 있으며, 자세히 보기를 통해 보유한 종목들의 상세정보를 파악할 수 있고, 금융상품 버킷은 시장 상황을 고려하여 상품을 매수하고 보유해 장단기 자산 운용과 리스트 관리를 할 수 있는 펀드, 채권, 발행어음 등 금융상품들을 담고 있다.
연금 버킷에서는 든든한 노후를 위한 연금 정보를 볼 수 있다. 연금 계좌에서는 다양한 상품으로 자산 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연금 계좌의 상품들은 각각의 버킷에 나눠져 있고, 금리 비교와 현금 흐름을 위한 상품들은 현금성 버킷에서 확인할 수 있다.
현재 해당 서비스는 KB증권 자산 영역에만 적용됐다. 향후에는 고객의 전 금융자산을 한 번에, 한 눈에, 한 곳에서 관리할 수 있도록 전 금융권의 자산 영역에도 확대해 적용할 계획이다.
박영민 KB증권 자산관리트라이브장은 "이번 총자산현황 베타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이 자산관리의 주요 포인트를 캐치하고 적절하게 각 버킷과 상품을 구성하여 편리하게 이용하시길 바란다"며 "향후에는 고객들이 KB증권 마이데이터까지 연결해 ‘총자산현황’ 서비스를 통해 모든 금융 자산을 최적으로 경영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KB증권 '총자산현황 Beta' 서비스는 KB증권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마블에서 이용 가능하다. 총자산현황 베타 서비스 관련 자세한 사항은 KB증권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zero@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한달 120 줄게, 밥 먹고 즐기자"…편의점 딸뻘 알바생에 조건만남 제안
- 지퍼 열면 쇄골 노출 'For You♡'…"이상한 옷인가?" 특수제작한 이유에 '반전'
- "순하고 착했었는데…" 양광준과 1년 동고동락한 육사 후배 '경악'
- 숙소 문 열었더니 '성큼'…더보이즈 선우, 사생팬에 폭행당했다
- 미사포 쓰고 두 딸과 함께, 명동성당 강단 선 김태희…"항상 행복? 결코"
- "로또 1등 당첨돼 15억 아파트 샀는데…아내·처형이 다 날렸다"
- "자수합니다"던 김나정, 실제 필로폰 양성 반응→불구속 입건(종합)
- '나솔' 10기 정숙 "가슴 원래 커, 줄여서 이 정도…엄마는 H컵" 폭탄발언
- '55세' 엄정화, 나이 잊은 동안 미모…명품 각선미까지 [N샷]
- "'누나 내년 35세 노산, 난 놀 때'…두 살 연하 예비신랑, 유세 떨어 파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