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코비치, 국가대항전도 우승? '데이비스컵 4강 진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조코비치가 이끄는 세르비아는 24일(이하 한국시각) 스페인 말라가에서 영국과 2023 데이비스컵 파이널스 8강전(2단1복식)을 가졌다.
이날 세르비아는 조코비치의 활약 속에 영국을 2-0으로 꺾고 4강 진출을 이뤘다.
이어 2단식 주자로 나선 조코비치가 캐머런 노리(18위)를 2-0(6-4 6-4)으로 완파했다.
모든 것을 이룬 조코비치가 2010년 이후 세르비아에 두 번째 데이비스컵 우승을 안길지 주목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최근 투어 파이널스에서 우승하며 연말 세계랭킹 1위를 확정지은 노박 조코비치(36, 세르비아)가 국가대항전에서도 정상에 오를까?
조코비치가 이끄는 세르비아는 24일(이하 한국시각) 스페인 말라가에서 영국과 2023 데이비스컵 파이널스 8강전(2단1복식)을 가졌다.
세르비아는 1단식에 나선 미오미르 케츠마노비치(55위)가 잭 드레이퍼(60위)를 2-0(7-6<7-2> 7-6<8-6>)으로 꺾었다.
이어 2단식 주자로 나선 조코비치가 캐머런 노리(18위)를 2-0(6-4 6-4)으로 완파했다. 세르비아는 1, 2단식에서 모두 승리해 복식을 치르지 않고 4강에 올랐다.
조코비치는 이번 해 4대 메이저대회 중 3개 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호주오픈, 프랑스오픈, US오픈에서 모두 정상에 섰다.
여기에 투어 파이널스 우승으로 연말 세계랭킹 1위까지 확정지었다. 모든 것을 이룬 조코비치가 2010년 이후 세르비아에 두 번째 데이비스컵 우승을 안길지 주목된다.
동아닷컴 조성운 기자 madduxly@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유지태♥’ 김효진, 초미니 스커트 사이로 드러난 늘씬 각선미 [DA★]
- 김형서(비비), 초밀착 드레스→시스루 초미니 완벽 소화 ‘모델 같아’ [화보]
- 영등포 건물주 왜 살해당했나… 재개발 갈등 원인? (궁금한 이야기Y)
- 덱스 소아성애 논란 애니 ‘메인어’ 언급에 “관점 차이, 주의할 것”
- 은가은♥이상준 충격 “이혼도 못 한 채 헤어져…아직도 오해” (화밤)[TV종합]
- 공민지, 누드톤 비키니로 파격 섹시미 [DA★]
- 김나정, 마약 투약 혐의 경찰 조사→필로폰 양성 반응 [종합]
- 김병만 전처가 가입한 보험, 수익자는 본인과 입양한 딸 (연예튀통령)[종합]
- ‘파혼’ 전소민, 대출 때문에 몰래 배달 알바까지 (오지송)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