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온시큐어, 까리따스 수녀회 무료 급식소 기부금 전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라온시큐어(대표 이순형)는 서울시 서초구에 위치한 까리따스 수녀원의 무료 급식 시설 '사랑의 식당'에 방문해 기부금과 '김장 담그기' 봉사 활동을 실시했다고 24일 밝혔다.
또한 2017년부터 '사랑의식당' 식당에서 배식 봉사활동을 시작했으며, 그간 코로나19 여파로 기부금 중심으로 마음을 전하다 지난 10월부터 라온시큐어 임직원이 '사랑의 식당'에서 다시 배식 봉사에 나서며 도움이 손길이 필요한 곳에 힘을 보태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남혁우 기자)라온시큐어(대표 이순형)는 서울시 서초구에 위치한 까리따스 수녀원의 무료 급식 시설 ‘사랑의 식당’에 방문해 기부금과 ‘김장 담그기’ 봉사 활동을 실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이순형 대표와 임직원 봉사자 20여 명이 함께했다. 기부금은 지난 9월 창립기념행사에서 진행했던 ‘사랑의 걷기챌린지’를 통해 누적된 기부금과 회사 기부금을 합친 1천만 원을 전달했다.
까리따스 수녀원은 온시큐어 기부금을 사랑의 식당내 설비 도입과 김장 재료 구입에 사용할 계획으로 알려졌다.
라온시큐어 임직원 봉사자들은 김장 담그기 봉사 활동에 동참했다. 봉사자들이 담근 약 1천 포기의 김치는 사랑의 식당을 방문하는 독거 어르신, 노숙인 등에게 따뜻한 음식과 함께 제공될 예정이다.
라온시큐어는 ‘사랑의 걷기챌린지’ 외에도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월급여 끝전 기부 프로그램’을 2017년부터 운영하고 있다.
임직원 중 희망자에 한해 매월 급여에서 1천 원 단위 이하를 자발적으로 기부하고, 이와 동일한 금액을 회사가 매칭해 기부금을 적립하는 방식이다. 또한 2017년부터 ‘사랑의식당’ 식당에서 배식 봉사활동을 시작했으며, 그간 코로나19 여파로 기부금 중심으로 마음을 전하다 지난 10월부터 라온시큐어 임직원이 ‘사랑의 식당’에서 다시 배식 봉사에 나서며 도움이 손길이 필요한 곳에 힘을 보태고 있다.
회사는 적립된 기부금을 활용하여 지난 2018년 사랑의 식당 시설 개선 공사를 돕기 위해 550만 원을 전달했다. 2021년에는 사랑의 열매에 2,000만 원을 기탁해 아동교육센터 10곳을 방문해 100여 명의 아동과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코딩 교육을 지원한다.
한편, 2022년에는 직접 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해 150여 명의 아동과 청소년에게 코딩 교육을 제공하는 등 기부금과 봉사활동 외에도 재능 기부 활동도 진행하고 있다.
라온시큐어 이순형 대표는 “라온시큐어는 임직원이 소중한 마음으로 모은 기부금과 뜻 깊은 봉사활동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지속적으로 온정을 전달해 왔다”며, “앞으로도 우리 사회에서 관심과 지원이 필요한 곳을 두루 살펴 나눔의 실천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사회공헌 활동을 계속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남혁우 기자(firstblood@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라온시큐어, 한국전력공사·손해보험협회 ‘옴니원CX’ 도입
- 라온시큐어, 양방향 스마트 안심번호 서비스 출시
- 라온시큐어, 차세대 디지털 인증 미래 제시
- 라온시큐어, 옴니원 NFT에 애니쿤 아트워크 3종 출시
- "상생협의체 결론 나려면 쿠팡이츠 새 상생안 내놔야"
- 타부서 기혼 상사와 친해져도 된다vs안된다...흑팀 멘토는?
- 타부서 기혼 상사와 친해져도 된다vs안된다...백팀 멘토는?
- 김밥·라면·해산물 등 먹거리 지역축제…성공 또는 최악
- TSMC, 다음주부터 중국에 7나노 이하 칩 출하 중단
- 실적 선방 이어간 통신 3사, AI 수익화 시점 관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