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디카본, 계명대와 탄소소재 연구·인재양성 MOU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폐기물 처리 및 원료 재생 기업 엘디카본은 계명대학교 자연과학대학과 탄소소재 산업 관련 상호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엘디카본 황용경 대표는 "탄소 중립 기술과 이산화탄소 절감 등의 중요성이 강화되고 있는 가운데 대구 명문 사립대인 계명대학교와 협력하게 되어 기쁘다"며 "이번 협약이 탄소소재 산업의 발전과 인재 양성의 효과로 이어질 수 있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산업2부 공통 = 폐기물 처리 및 원료 재생 기업 엘디카본은 계명대학교 자연과학대학과 탄소소재 산업 관련 상호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상호 유기적인 협조체제 구축 및 탄소소재 연구 개발 인재 양성 관련 상호교류 및 발전을 위한 협력 등이다.
엘디카본 황용경 대표는 "탄소 중립 기술과 이산화탄소 절감 등의 중요성이 강화되고 있는 가운데 대구 명문 사립대인 계명대학교와 협력하게 되어 기쁘다"며 "이번 협약이 탄소소재 산업의 발전과 인재 양성의 효과로 이어질 수 있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삼빈 계명대학교 자연과학대학장은 "계명대학교 자연과학대학과는 실무형 인재 및 전문과학인 배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이번 엘디카본과의 협약을 통해 미래 기술 개발에 집중하는 데 노력하고, 학생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했다.
한편 엘디카본은 지속 가능한 미래를 목표로 이산화탄소 배출과 원유 자원 사용을 최소화하고 환경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카본블랙, 열분해유, 폐타이어 고무분말 등의 순환자원 소재를 제조하는 자원순환 기업이다.
jdm@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할아버지상 중 부부관계 원하는 남편…거절하자 '집에 갈래' 황당"
- 채림 "아빠 보고 싶다는 아들 위해 7년 만에 전남편에 연락"
- 율희 "양육비, 재산분할 모두 0원"…최민환에 양육권 소송
- 정영주 "전남친 3명 유부남 됐지만 여전히 만나…아내들도 관계 안다"
- "성매매 중독 남편, 중국 여성에 스폰…땅값 1천억인데 '돈 없다' 이혼 주저"
- 알몸 그대로 비친 세탁기 판매글 올린 중고거래男…"100% 고의"
- "시동 끌 줄 몰라! 사람 쳤어! 어떡해"…강남 8중 추돌 여성, 엄마와 통화
- 미나 "엄마, 심정지 후 욕조 물에 잠긴 채 발견…그 후로 반신욕 못해"
- 남보라 "♥예비신랑, 손흥민 닮았다…메가커피 지나갈 때마다 생각나"
- 로버트 할리 아들 "아빠 마약 이후 숨어 살아야겠다고 생각" 공황장애 고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