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경석 전장연 대표, 현행범 체포 중 부상…병원 이송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박경석 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전장연) 상임공동대표가 현행범으로 체포되는 과정에서 부상을 입었다.
24일 전장연에 따르면 서울 혜화경찰서는 이날 박 대표를 퇴거불응 등 혐의로 현행범 체포했다.
전장연에 따르면 선전전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경찰과 전장연의 충돌이 발생했고 박 대표는 체포된 것으로 전해졌다.
박 대표는 경찰 호송 과정에서 휠체어에서 추락해 부상을 입고 현재 서울 중랑구 녹색병원 응급실로 이송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중랑구 녹색병원으로 이송…경찰 동행 중
[더팩트ㅣ조소현 기자] 박경석 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전장연) 상임공동대표가 현행범으로 체포되는 과정에서 부상을 입었다.
24일 전장연에 따르면 서울 혜화경찰서는 이날 박 대표를 퇴거불응 등 혐의로 현행범 체포했다.
박 대표는 이날 오전 8시 지하철 4호선 혜화역 승강장 앞에서 출근길 지하철 선전전 474일차 집회와 지하철 시위 원천 봉쇄 관련 입장발표 기자회견을 열었다.
전장연에 따르면 선전전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경찰과 전장연의 충돌이 발생했고 박 대표는 체포된 것으로 전해졌다.
박 대표는 경찰 호송 과정에서 휠체어에서 추락해 부상을 입고 현재 서울 중랑구 녹색병원 응급실로 이송되고 있다. 경찰이 동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sohyun@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신당 준비' 이준석, 여섯번 째 대구行...실리와 명분 쌓기?
- 與 혁신위 "지도부·중진·윤핵관 불출마 또는 험지출마 의결할 것"
- 행복한 고민 MBC, 애매한 KBS·SBS…'연예대상' 엇갈린 분위기[TF초점]
- [내가 본 '신은수'] '청아'하다
- [TMA 인터뷰] 있지, 5회 연속 수상 "사랑하는 믿지가 준 과분한 상"
- [오늘의 날씨] 전국 대체로 맑아…아침부터 기온 '뚝'
- 한국타이어 공사 도맡은 우암건설…"오너 친분" vs "친분으로 발주 안해"
- [둔촌주공 이슈IN ①] 실거주의무 폐지 '촉각'…분양·입주권 시장 '꽁꽁'
- LPG 심장 품은 포터·봉고...SK가스·E1 수익성 개선 이끌까
- '오너 복귀' 빗썸, 3년 만에 IPO 재도전…이번엔 다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