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로 즐기는 아시아 문명 탐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립아시아문화전당재단(사장 김선옥·이하'ACC재단')은 메타버스 속 3D 아바타를 통해 아시아 문명을 학습할 수 있는 'ACC Children LAND'를 오는 25일 공식 오픈한다.
김선옥 국립아시아문화전당재단 사장은"학계 및 전문가의 꼼꼼한 고증과 어린이체험단을 대상으로 한 실증을 거쳐 이번 서비스를 오픈하게 됐다"며 "창의적이고 재미있는 학습방식으로 교육적 가치를 얻음과 동시에 메타버스를 기반으로 한 새로운 교육 패러다임을 제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광주)=서인주 기자] 국립아시아문화전당재단(사장 김선옥·이하‘ACC재단’)은 메타버스 속 3D 아바타를 통해 아시아 문명을 학습할 수 있는 ‘ACC Children LAND’를 오는 25일 공식 오픈한다.
‘ACC Children LAND’는 ACC 어린이체험관 내 ‘지식과 문명’전시와 연계하여 고대 메소포타미아를 비롯 필리핀, 중앙아시아, 고대 인더스 및 이집트 문명을 온·오프라인으로 양방향 체험이 가능한 메타버스 서비스다.
메타버스 속 세상에서 아이들은 메소포타미아 이슈타르 성문을 지나 필리핀 코르딜레라스 지역의 계단식 논에서 전통 방식으로 해충을 제거하는 작업을 한다. 중앙아시아 지역에서는 전통 가옥인 유르트 안에서 양털을 활용해 키르키스스탄 전통 펠트카펫인 쉬르닥을 직조하는 등 아시아 각 지역의 고유한 문화를 쉽고 재밌게 경험할 수 있다.
이어 고대 인더스의 계획도시인 돌라비라와 고대 이집트의 아부심벨, 룩소르 신전 등 유네스코 세계지정문화유산 안에서 각각의 임무를 수행하며 아시아문명과 더 친숙해질 수 있다. 이를 통해 아이들은 미래의 문화유산 보호 주체로서 아시아 문화에 대해 스스로 인식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2022 메타버스, XR 융합콘텐츠 제작’지원사업으로 구축된 ‘ACC Children LAND’는 ACC재단과 광주지역 기업인 ㈜위치스가 공동으로 진행했다. 또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인 ‘더 샌드박스(The Sandbox)’와 공식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서비스를 제공한다.
ACC재단은 25일 오전 10시30분부터 ACC 어린이문화원 어린이체험관 ‘자연과 생활’ 워크숍룸에서 ‘ACC Children LAND’ 공개 행사를 개최한다. 이 프로그램은 ‘더 샌드박스(www.sandbox.game/kr/map/)’가입 후 ACC Children LAND를 검색하면 누구나 접속 가능하고, 공식 교재는 ACC 상품점 ‘들락 DLAC’에서 구입 가능하다.
김선옥 국립아시아문화전당재단 사장은“학계 및 전문가의 꼼꼼한 고증과 어린이체험단을 대상으로 한 실증을 거쳐 이번 서비스를 오픈하게 됐다”며 “창의적이고 재미있는 학습방식으로 교육적 가치를 얻음과 동시에 메타버스를 기반으로 한 새로운 교육 패러다임을 제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sij@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연봉말고 월급이 무려 5억원, 실화냐?” 터무니없다 했는데...이유 있었네
- 송혜교, 김혜수에게 받은 꽃다발 생일 선물 자랑…"감사해요"
- “이번엔 비만약 투자?” 4천억 벌고 SM 떠난 이수만, 또 큰 돈 벌겠네
- 유연석 "'건축학개론' 수지 집 데려다준것 뿐인데 나쁜사람 됐다"
- ‘유튜버 폭행’ 이근 씨, 벌금 500만원…법원 “피해자가 도발한 점 참작”
- ‘불법 촬영’ 혐의 황의조 “상대는 기혼 방송인”…피해자 ‘2차 가해’ 논란
- 항암 거부 윤석화, 한달만에 앞니 다 빠져…근황 공개
- 각방 11년차 김정민·루미코 부부 별거 중…"아내, 아이들과 일본서 거주"
- 강남 "용산 5층 건물 사기 당해…日 다녀오니 명의 바뀌어"
- 박민영, 암 환자 연기 위해 37kg까지 체중 감량…"모두가 놀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