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정환♥’ 이혜원 “子 결혼하면 며느리에 된장찌개 레시피 물려주고파”(선넘은패밀리)

박수인 2023. 11. 24. 09:1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선 넘은 패밀리' MC 안정환, 이혜원 부부가 집안 대대로 내려오는 레시피에 대해 이야기한다.

11월 24일 방송하는 채널A '선 넘은 패밀리' 9회에서는 프랑스로 선을 넘은 패밀리인 스티브X박다선 부부가 재출연한다.

앞선 출연에서 입맛 까다로운 시아버지에게 'K-푸드'를 대접했다가 냉정한 평가를 받았던 박다선은 이날 시아버지의 입맛을 저격하기 위해 프랑스 코스 요리에 재도전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채널A ‘선 넘은 패밀리’

[뉴스엔 박수인 기자]

'선 넘은 패밀리' MC 안정환, 이혜원 부부가 집안 대대로 내려오는 레시피에 대해 이야기한다.

11월 24일 방송하는 채널A ‘선 넘은 패밀리’ 9회에서는 프랑스로 선을 넘은 패밀리인 스티브X박다선 부부가 재출연한다. 앞선 출연에서 입맛 까다로운 시아버지에게 ‘K-푸드’를 대접했다가 냉정한 평가를 받았던 박다선은 이날 시아버지의 입맛을 저격하기 위해 프랑스 코스 요리에 재도전한다. 그런데 박다선은 요리 도중 또 한 번 ‘K-푸드’와의 과감한 접목을 시도해 모두를 공포에 떨게 만든다.

본격적인 요리에 돌입하기 전, 박다선의 시어머니는 남편의 입맛을 맞추기 위해 직접 작성해온 가족만의 ‘레시피북’을 공개한다. 무려 1200개의 프랑스 메뉴가 총집합한 수제 레시피가 모두의 입을 떡 벌어지게 만드는데, 이를 지켜보던 이혜원은 “한국은 책이 아니라 어머니들의 머릿속에 가족만의 레시피가 들어있지 않느냐”며 “저도 결혼할 때 남편 안정환의 요청에 따라 친정엄마표 ‘차돌박이 된장찌개’ 레시피를 받아왔다”고 말한다.

“지금도 남편이 제일 좋아하는 ‘최애 메뉴’”라는 이혜원은 “아들 리환이가 결혼하면 며느리에게 ‘차돌박이 된장찌개’ 레시피만은 물려주고 싶다”며 웃는다. 이에 안정환은 “요즘은 그 레시피로 내가 (찌개를) 다 끓이는데, 내가 며느리에게 알려줘야할 판”이라며 목소리를 높인다. ‘혜원잘알’ 남편의 폭로에 한 방 먹은 이혜원은 주먹을 불끈 쥐며 복수를 예고해 웃음을 안긴다.

그런가 하면 박다선은 프랑스식 전채 요리인 ‘에그 미모사’를 만들던 중, “한국은 케첩과 마요네즈를 합친 ‘케요네즈’를 종종 먹는다”며 마요네즈에 케첩을 뿌리기 시작한다. 이를 지켜보던 ‘스페셜 게스트’ 샘 해밍턴은 “이건 아니야…”라며 고개를 푹 숙이고, 로빈 역시 “프랑스에서는 계란은 물론 감자튀김에도 케첩을 찍어 먹지 않는다. 케첩을 쓴다는 건 요리를 못한다는 것”이라고 강력 주장한다. 박다선의 실험적인 메뉴를 맛본 시아버지의 반응을 비롯해, 또 하나의 희생양(?)이 된 ‘K-프랑스 메뉴’의 정체에 관심이 모인다. 24일 오후 9시 30분 방송. (사진=채널A ‘선 넘은 패밀리’)

뉴스엔 박수인 abc159@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