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웰푸드' 52주 신고가 경신, 전일 기관 대량 순매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 주체별 매매동향- 전일 기관 대량 순매수지난 한달을 기준으로 보면 기관이 13.9만주를 순매수한 반면, 외국인은 2.2만주를 순매도했고, 개인들도 11.3만주를 순매도했다.
한편 기관은 이 종목에 대해서 최근 18일 연속 14.2만주 순매수를 하고 있다.
더욱이 전일 기관이 대량 순매수를 하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주체별 매매동향
- 전일 기관 대량 순매수
지난 한달을 기준으로 보면 기관이 13.9만주를 순매수한 반면, 외국인은 2.2만주를 순매도했고, 개인들도 11.3만주를 순매도했다. 같은 기간 이 종목의 거래 비중은 외국인과 개인이 각각 36.6%, 35.7%로 비중이 높다.
한편 기관은 이 종목에 대해서 최근 18일 연속 14.2만주 순매수를 하고 있다. 더욱이 전일 기관이 대량 순매수를 하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 최근 애널리스트 분석의견
- 수익성 회복의 원년 - 한국투자증권, BUY
11월 23일 한국투자증권의 강은지 애널리스트는 롯데웰푸드에 대해 "2024년 매출액을 4조 3,315억원(+4.3% YoY), 영업이익을 2,335억원(+21.0% YoY, OPM 5.4%)으로 전망. 영업이익 증가의 주된 원인은 유지 사업 악성 재고 소진에 따른 식품 사업부 수익성 회복과 해외 사업부 실적 성장에 기인. 유지 사업 수익성은 2Q23 이후로 바닥을 확인하고 반등 중."이라고 분석하며,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170,000원'을 제시했다.
한경로보뉴스
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실시간으로 작성된 것입니다.
▶ 2024년 신년운세·재물운·오늘의운세 확인하기!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5억 하던 회원권이 어쩌다…골프장 '직격탄' 맞은 까닭
- "한국인보다 더 번다"…외국인 근로자 얼마나 받나 봤더니
- "카카오, 얼마 만에 5만원이냐"…환호 질렀지만 '손절'
- 가족 식사 한 끼에 150만원 넘는데…없어서 못 간다는 곳
- "상사랑 밥 먹기 싫어요"…2030 직장인들 이곳에 모였다
- "전두환 된 황정민, 이렇게까지 했다" 감독이 밝힌 '서울의 봄' [인터뷰+]
- 황의조 "영상 속 여성은 결혼한 방송인"…2차 가해 논란
- "이선균한테 연락금지" 3억 공갈 유흥업소 실장·해커 대화보니…
- '유튜버 주먹질' 이근, 벌금 500만원 선고
- "사람 구해야겠다는 생각뿐"…불타는 택시에 몸 던진 시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