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도 어김없이 변신한… 산타 ‘해머링 맨’[도시풍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빠! 산타는 정말 있어?" "내 친구 예원이는 없다고 하던데." 갑작스러운 '폭탄' 질문을 던지고 자신의 방으로 총총히 사라진 초3 딸아이의 뒷모습을 보며 "이제 산타 정체에 관한 비밀을 밝혀야 할 그날이 온 것인가?" 이제 한 달 앞으로 다가온 크리스마스, 어떻게 준비를 해야 할지 머릿속이 복잡해진다.
출퇴근 직장인처럼 평일에는 일과시간 동안 망치질을 하고 주말과 공휴일에는 쉬며 연말에는 산타로 변신하는 등 여느 아빠 직장인의 일상을 그대로 표현하고 있는 것 같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글 = 김동훈 기자 dhk@munhwa.com
“아빠! 산타는 정말 있어?” “내 친구 예원이는 없다고 하던데….” 갑작스러운 ‘폭탄’ 질문을 던지고 자신의 방으로 총총히 사라진 초3 딸아이의 뒷모습을 보며 “이제 산타 정체에 관한 비밀을 밝혀야 할 그날이 온 것인가?” 이제 한 달 앞으로 다가온 크리스마스, 어떻게 준비를 해야 할지 머릿속이 복잡해진다. 문득 산타로 변신한 22m짜리 직장인 ‘해머링 맨’이 떠오른다. 출퇴근 직장인처럼 평일에는 일과시간 동안 망치질을 하고 주말과 공휴일에는 쉬며 연말에는 산타로 변신하는 등 여느 아빠 직장인의 일상을 그대로 표현하고 있는 것 같다.
어느새 생각보다 더 커버린 아이를 생각하며
“산타, 있다고 생각하면 있고 없다고 생각하면 없는 것 아닐까?” 제 방으로 간 아이에게 질문 아닌 질문을 던지는데, 묘한 답변이 돌아온다. “아빠, 그럼 난 산타클로스가 있는 걸로 할게.” 그래서 올해 크리스마스도 아이들의 산타클로스 직장인이자 아빠로 몰래 ‘출동’하는 것으로.
■ 촬영노트
“산타의 나이는 몇 살인가요?”라는 한 포털 사이트 지식인 질문에 “산타 나이는 아빠 나이와 똑같습니다”라는 답변이 떠오른다.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민주 윤재갑 “박지원, 군의원·스님에 막말 퍼붓고 협박”…野 텃밭 요동?
- 女 공무원이 근무 중 노출방송…옷 들어 올리고 공무원증·조직도 노출
- 유연석 “수지, 집에 데려다준 것 뿐인데…”
- ‘이준석 신당’ 지지의향 없다 69%…민주 ‘위성정당 방지법’ 贊 31%〈 反 40%
- 코미디언 김병만 이혼…12년 결혼 생활 끝내
- 승진 서열 무더기 역전·근평도 맘대로…지자체의 수상한 인사
- “싫다고 이야기했잖아”…‘황의조 영상’ 피해자측 녹취록 공개
- ‘암컷’ 발언 옹호하는 친명계 女정치인…“뭐가 잘못됐나. 자기 검열하며 확대 재생산”
- 노소영, “최태원, 동거인에 1000억 원 넘게 써”…김희영 측 “허위사실, 변호인에 책임 물을 것
- ‘1타 강사’ 전한길 “연 매출 200억·세금 30억…로망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