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일 한 방울이면 한겨울 피부 고민 끝
수분 세럼보다 촉촉하고 안티에이징 크림보다 영양감이 충만한 페이스 오일이 필요한 때다. 이 겨울 곁에 두어야 할 오일 컬렉션.
매서운 칼바람에 피부 컨디션이 급격히 저하된 케이스라면 시트 마스크팩 위에 오일을 2~3방울 떨어뜨려 얇게 발라볼 것. 마스크팩 성분의 흡수를 돕고 피부가 한층 유연해진다. 향기 좋은 천연 에센셜 오일은 페이스 마사지나 입욕할 때 활용하면 효과적이다. 입욕 시 1~2방울 떨어뜨려 향긋함을 음미하고 보디로션에 조금 섞어 부드럽게 마사지한다. 마지막으로 관자놀이와 귀 뒤쪽에 터치한 다음 목과 데콜테 라인을 어루만지면 얼어붙은 마음까지 말랑하게 녹아내린다. 깊고 긴 겨울밤 다재다능한 오일을 경험하고 싶어졌다면 다음 소개할 오일 제품을 참고하자. 오일 입문자부터 고수까지 모두 충분히 만족할 테니.
록시땅 시어 바이 페이스 오일 세럼
For 오일을 처음 접하는 입문자
Tip 사용 전 오일과 로션 층이 잘 섞이도록 충분히 흔든 다음 중·건성 피부는 스포이트의 3분의 1, 지성 피부는 4분의 1 정도를 바른다. 얼굴과 목에 바른 뒤 손바닥을 따뜻하게 데워 지그시 누르면 더욱 효과적. 민감해진 피부를 시어 바이 페이스 오일 세럼으로 진정시키고 록시땅 리셋 세럼을 덧바르는 등 궁합이 좋은 세럼을 레이어드하면 더욱 건강해진 피부를 경험할 수 있다.
달팡 에센셜 오일 엘릭시르 컬렉션
카모마일 아로마틱 케어
For 민감성 피부
Tip 세럼 후 크림 전 단계에서 5방울 정도를 떨어뜨려 얼굴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마사지하면 피부에 즉각적인 생기가 돈다. 아로마틱 향기 덕에 심신이 릴랙싱되는 효능은 덤! 또 수분 크림과 오일을 2:1 비율로 블렌딩해 얼굴에 마스크를 하듯 도톰하게 얹어두고 약 1시간 뒤 미온수로 세안하면 피부의 붉은 기가 빠르게 진정되고 안색이 맑아진다. 특별한 날을 앞두고 있거나 메이크업 전 사용해도 좋을 방법.
벨레다 슈퍼푸드
울트라-라이트 드라이 오일
For 오일 입문자와 미니멀리스트
Tip 사용 전 호호바 씨 오일과 해바라기씨 오일이 담긴 오일 층과 팬지, 카렌듈라, 캐모마일, 로즈메리 추출물을 함유한 수분 층을 고르게 블렌딩한 뒤 건조한 얼굴, 보디, 헤어 등에 뿌린 다음 손으로 가볍게 문지를 것. 즉각적으로 매끄러운 피부와 머릿결로 거듭날 수 있다. 즉각적으로 피부 속 땅김을 해결하고 싶다면 미스트를 손바닥에 덜어 얼굴에 꾹꾹 누르며 펴 바른다. 자연스러운 윤기를 표현함과 동시에 피부가 한층 매끄러워질 것이다.
동인비 1899
시그니처 오일
For 피부 면역력을 키우고 싶을 때
Tip 겨울철 피부 컨디션이 급격히 떨어졌을 때 홍삼의 에너지로 스페셜 트리트먼트를 해보자. 동인비 자생 에센스와 오일을 2:5 비율로 섞어 얼굴에 고르게 펴 바른 다음 손바닥을 따뜻하게 해 얼굴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지그시 누르며 부드럽게 마사지한다. 손바닥에 남은 잔여물로 목과 데콜테 라인을 쓸어주면 풍부한 영양 성분이 피부 장벽을 강화하고 무너진 피부 밸런스를 회복시킨다.
케어놀로지 에너지
밸런싱 오일
For 지성 및 민감성 피부
Tip 세안 후 토너로 피붓결을 정돈한 뒤 리블루 오일을 피부에 흡수시키고 리블루 크림에 오일을 2:1 비율로 섞어 덧바르면 자극받은 피부를 즉각적으로 진정시킬 수 있다. 포뮬러가 산뜻해 보디나 모발 끝 수분이 부족한 부위에 활용해도 좋다. 얼굴에 오일을 듬뿍 바르고 지압점을 중심으로 마사지한 뒤 스팀 타월을 약 3분간 덮어두면 부기가 개선되며 피부가 보다 촉촉하고 유연해진다.
파이테라피 레저렉션 아로마 오일 피스풀 플래닛
For 아로마 테라피 & 안티에이징
Tip 일주일에 한두 번 신성한 의식을 치르듯 오일을 사용해 스페셜 나이트 케어에 공을 들이자. 손바닥에 오일을 덜어 아로마틱 향을 깊은 호흡으로 향유한 뒤 얼굴에 정성껏 바른다. 그다음 괄사나 손가락을 이용해 눈꼬리, 입꼬리, 관자놀이 등을 중심으로 원을 그리며 마사지한다. 턱끝에서 귀밑까지 턱선을 위로 끌어올리듯 어루만지며 마무리하면 피부 코어 탄력이 살아나고 주름이 개선돼 리프팅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달바 오가닉
어드밴스드 오일
For 비건을 위한 오일
Tip 프랑스 유기농 인증기관인 에코서트에서 검증한 오일. 피부와 모발 등에 자극 없이 사용할 수 있는 멀티 오일을 찾는 사람에게 제격이다. 제품을 손바닥에 2~3방울 떨어뜨려 모발 끝부분을 중심으로 전체적으로 빗어주듯 바르면 겨울철 정전기로 거칠어진 머리를 차분하게 진정시키고 은은한 윤기와 향긋함을 느끼게 해준다. 또 탄력도와 보습력이 탁월해 넥 케어 시 사용해도 좋다. 오일을 손바닥에 1~2방울 떨어뜨린 다음 쇄골 위부터 턱밑까지 목을 전체적으로 쓸어줄 것. 목 피부를 더욱 어리고 건강하게 가꿀 수 있다.
겔랑 아베이 로얄
어드밴스드 유쓰 워터리 오일
For 강력한 리페어 효과
Tip 위쌍 허니와 블랙비 리페어 테크놀로지가 피부 재생 과정에서 회복 능력을 향상하고 즉각적으로 탄력을 개선한다. 세안 후 토너로 피붓결을 잘 정돈한 다음 세럼을 피부에 직접 흡수시킬 것. 워터 포뮬러에 콤피포라 오일 비즈가 잘 섞일 수 있도록 사용 전 흔들어준 다음 손바닥에 2~3방울 덜어 얼굴을 쓸어 올리듯 리프팅하며 바른다. 마지막으로 양손 주먹을 쥐고 볼 위쪽과 바깥쪽으로 튕기듯 마사지하면 피부 탄력을 끌어올릴 수 있다.
#페이스오일 #겨울스킨케어 #여성동아
기획 최은초롱 기자
사진 게티이미지
사진제공 겔랑 달바 달팡 동인비 록시땅 벨레다 케어놀로지 파이테라피
정재희 프리랜서 기자
Copyright © 여성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