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흥 주거지 내 대단지… 미래가치 높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우미건설이 '울산 다운2지구 우미린' 잔여세대를 분양한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25층, 20개 동, 총 1,430가구의 대단지로 조성된다.
다운2지구는 186만 2,967㎡ 부지를 개발해 조성되는 공공택지지구다.
울산 단일지역 최대 규모의 주거단지로 공동주택과 단독주택을 포함해 총 1만 2,000여 가구(2만 8,000여 명)가 거주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우미건설이 ‘울산 다운2지구 우미린’ 잔여세대를 분양한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25층, 20개 동, 총 1,430가구의 대단지로 조성된다. 전 가구가 전용면적 84㎡로 구성된다.
다운2지구는 186만 2,967㎡ 부지를 개발해 조성되는 공공택지지구다. 울산 단일지역 최대 규모의 주거단지로 공동주택과 단독주택을 포함해 총 1만 2,000여 가구(2만 8,000여 명)가 거주할 예정이다.
지구 내에는 주거시설과 함께 교육, 문화, 상업, 공원 시설 등이 체계적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문화재박물관과 역사문화공원의 조성도 추가로 확정되면서 주거 쾌적성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울산~부산 간 고속도로, 울산~포항 간 고속도로 이용이 편리하다.
도보권에 유치원·초·중·고교 예정부지가 계획돼 안전한 도보통학이 가능하며, 단지 남측으로는 근린공원도 예정돼 있다.
Copyright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도서관에서 책 2만여 권 훔치고, 사람 가죽으로 책 만들고..." 송경진이 꼽은 단 한권의 책
- “안희정 몰락 이유는..." 피해자 김지은 첫 조력자의 증언
- 주4일제 실험 확산, 근무해 보니... "월급 줄었지만 내 인생이 달라졌어요"
- 이번엔 겨드랑이털…경찰, 이선균 체모 추가 감정 의뢰
- '질풍가도' 부른 74호 유정석, '싱어게인3' 하차 이유는?
- "중국 지적질 못 참아" vs "그래도 귀여워"...판다에 울고 웃는 동남아
- [단독] 16기 상철, 내일(24일) 영숙 고소…영철·변혜진은 미정
- [단독] “의전 중독, 여성 편력… 우상 안희정은 이렇게 몰락했다”
- 황의조 영상 유출 피해자, 대화내용 공개... "내가 싫다고 했잖아"
- 근무 중 상의 올리고 단추 풀고...'노출방송' 7급 공무원 또 적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