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남부 아침기온 어제보다 10도 '뚝'…추운 날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4일 경기남부지역은 대체로 맑겠지만, 아침 기온이 영하권으로 내려가면서 춥겠다.
수도권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기온은 평년(최저기온 영하 3~3도, 최고기온 8~11도)보다 낮아 추울 전망이다.
아침 최저기온은 수원 영하 3도 등 영하 7~영하 3도, 낮 최고기온은 수원 3도 등 1~4도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수원=뉴시스] 이병희 기자 = 24일 경기남부지역은 대체로 맑겠지만, 아침 기온이 영하권으로 내려가면서 춥겠다.
수도권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기온은 평년(최저기온 영하 3~3도, 최고기온 8~11도)보다 낮아 추울 전망이다.
특히 아침 기온은 전날보다 10도 이상, 0도 이하(경기내륙 영하 5도 이하)로 떨어지는 곳이 많겠고 낮 기온도 5도 이하에 머물면서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매우 춥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수원 영하 3도 등 영하 7~영하 3도, 낮 최고기온은 수원 3도 등 1~4도다.
풍랑특보가 발표된 서해중부먼바다는 바람이 시속 25~60㎞로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은 1.5~3.5m로 매우 높게 일겠다. 경기앞바다도 바람이 차차 강해져 오전까지 시속 30~55㎞로 매우 강하게 불겠고, 물결도 1.0~2.5m로 높게 일겠다.
수도권도 바람이 순간풍속 시속 35~55㎞로 강하게 부는 곳이 있어 시설물 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수도권기상청 관계자는 "추위로 인한 면역력이 약한 노약자는 가급적 야외활동을 자제하는 등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하며, 난로와 전기장판 등 난방기 사용 시 화재 예방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라고 당부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iambh@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럼프, '매직 넘버' 270명 달성…'美위대하게' 화려한 귀환(종합)[트럼프 시대]
- 전남편 공개 저격한 황정음 "아이 모습 나만 본다, 메롱"
- "발리서 밤일한다니"…'이범수와 이혼 소송' 이윤진, 가짜뉴스에 분노
- 부부 강제추행 만연…"언제든 만질 수 있다는 건 잘못"
- '커밍아웃' 와썹 지애, 동성 연인과 키스…웨딩화보 분위기
- 민주, 명태균 녹취록 추가 공개…"내가 윤상현 복당시켜"
- '김 여사 활동중단' 시각차…친한 "외교 활동도 중단" 친윤 "대통령 부인 공적 책무"
- "축의금 조금 내고 겁나 X먹어"…구설수 오른 김종국 발언
- 트럼프 당선 유력, 선거인단 300석 이상 전망도…‘트럼프 집권 2기’ 예고[2024美대선]
- "러 파병 온 북한군, 첫 우크라와 교전서 '상당수' 사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