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선홍호, 죽음의 조 불운… 일본-UAE-중국과 격돌[2024 U-23 AFC]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이 2024 U-23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B조에 배치됐다.
AFC는 23일 오후 6시(이하 한국시간) 카타르 도하에서 2024 AFC U-23 아시안컵 조 추첨식을 진행했다.
한국은 지난해 AFC U-23 아시안컵 성적에 따라 포트 2에 배치됐다.
이번 U-23 아시안컵은 내년 4월15일부터 5월3일까지 카타르에서 열린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한국 심규현 기자] 한국이 2024 U-23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B조에 배치됐다.
AFC는 23일 오후 6시(이하 한국시간) 카타르 도하에서 2024 AFC U-23 아시안컵 조 추첨식을 진행했다.
한국은 지난해 AFC U-23 아시안컵 성적에 따라 포트 2에 배치됐다. 당시 한국은 8강에서 일본에 0-3으로 완패해 8강에서 탈락했다.
조 추첨 결과는 좋지 않다. 한국은 '아시아 강호' 일본을 포함해 아랍에미리트, 중국이 속해있는 B조를 배정받았다. 쉽지 않은 승부가 예상된다.
한편 이 대회에서 3위 이상을 기록할 경우 다가오는 2024 파리올림픽 본선 진출 티켓을 얻는다. 4위는 아프리카 예선 4위와 대륙 간 플레이오프를 통해 올림픽 진출 여부를 결정한다. 한국 축구는 지난 1988년 서울올림픽부터 2020 도쿄올림픽까지 9회 연속 올림픽 진출에 성공하며 '올림픽 최다 연속 출전' 세계 기록을 갖고 있다.
이번 U-23 아시안컵은 내년 4월15일부터 5월3일까지 카타르에서 열린다.
스포츠한국 심규현 기자 simtong96@gmail.com
Copyright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여나비, 검은 망사 스타킹 사이로…'후끈' - 스포츠한국
- 서동주, 관능적 화보 "뇌섹녀? 평소 허당기·바보 같은 면 많아" - 스포츠한국
- [인터뷰] 수호 "11년차 활동하며 느낀 성장? 스스로에 대한 확신 생겨" - 스포츠한국
- ‘연예인-유부녀, 형수가 유출’ 충격의 연속인 황의조 스캔들 - 스포츠한국
- 제시, 우월한 아찔 볼륨감…"환상적인 몸매" - 스포츠한국
- 모델 한으뜸, 홀딱 젖은 비키니 몸매 '도발' - 스포츠한국
- '호양이' 김우현, E컵 볼륨감 벅차 보이는 삼각 비키니 - 스포츠한국
- 홍영기, E컵 몸매 화끈하게…회색 브라톱 '아찔해' - 스포츠한국
- '5번의 준우승-손목 부상 극복'… '페이커' 이상혁, 끝내 정상에 오르다 - 스포츠한국
- 전소연, 치명적인 섹시 매력 자랑…“핫 하다” - 스포츠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