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2023학년도 청년고용정책홍보단 5기 운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구한의대는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지난 3월부터 현재까지 학생중심의 주도적인 참여를 통해 청년고용정책 및 진로·취업지원 원스톱서비스를 홍보해 재학생들에게 진로·취업 역량강화의 기회를 제공하는 '2023학년도 청년고용정책홍보단 5기'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재학생들을 대표해 학교 내 정책에 관해 홍보할 수 있는 17인을 다양한 학과에서 선발해 약 1년 간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및 청년고용정책과 관련한 카드뉴스 제작, 온·오프라인 홍보활동, SNS홍보, 동영상제작 등을 진행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경산)=김병진 기자]대구한의대는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지난 3월부터 현재까지 학생중심의 주도적인 참여를 통해 청년고용정책 및 진로·취업지원 원스톱서비스를 홍보해 재학생들에게 진로·취업 역량강화의 기회를 제공하는 '2023학년도 청년고용정책홍보단 5기'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재학생들을 대표해 학교 내 정책에 관해 홍보할 수 있는 17인을 다양한 학과에서 선발해 약 1년 간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및 청년고용정책과 관련한 카드뉴스 제작, 온·오프라인 홍보활동, SNS홍보, 동영상제작 등을 진행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담당 컨설턴트와 직업심리검사, 1대1취업상담, 간담회 등을 통해 자신의 취업준비행동을 증진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방법의 정책홍보활동을 통해 다른 학우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책을 소개할 수 있는 홍보단으로써의 역량 또한 쌓을 수 있었다.
대구한의대 관계자는 "앞으로도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에서는 재학생들이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와 정부 청년고용정책에 관해 적극적으로 활용해 목표하는 성공취업에 도달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을 사용해 적극 홍보할 것"이라고 말했다.
kbj7653@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경일대, 극한환경 드론 경진대회 2년 연속 우승
- 대구 동구 구정소식지 '팔공메아리' 제300호 발간
- 화성산업, 서대구역화성파크드림 입주민으로부터 감사패 받아
- 칠곡군, 제1회 아동청소년 정책한마당 본선 개최
- 대구시·대구문화예술진흥원 2년 연속 대한민국소통어워즈 지역관광부문 '대상'수상
- [기고] 한국 자생식물 이야기〈15〉 털머위(Farfugium japonicum (L.) Kitam.)
- [독자투고]복잡한 도시문제 지적(地籍)·공간정보에 답이 있다
- [포토뉴스]오늘소설…포근한 겨울. 산수유열매가 그대로
- 계명문화대 재정지원사업단, 연합 진로·취업캠프 '성료'
- 상주시, 내년 예산안 1조1천750억편성…"올해대비 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