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현지 쌀국수 맛보세요"… 작은 식당 살리기 결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원 폐광지역 음식점을 지원하는 '정ㆍ태ㆍ영ㆍ삼 맛캐다' 프로젝트가 27번째 결실을 맺었다.
강원랜드는 강원 정선군 정선읍 전통시장에 자리한 베트남 쌀국수 식당을 선정, 리모델링과 인테리어, 위생 및 서비스 교육 등을 지원해 새롭게 거듭났다고 23일 밝혔다.
강원랜드는 2017년부터 시작된 '정·태·영·삼 맛캐다' 공모 사업을 통해 정선과 태백, 영월, 삼척 등 폐광지역 내 작은 식당에 14억 원을 지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강원 폐광지역 음식점을 지원하는 '정ㆍ태ㆍ영ㆍ삼 맛캐다' 프로젝트가 27번째 결실을 맺었다.
강원랜드는 강원 정선군 정선읍 전통시장에 자리한 베트남 쌀국수 식당을 선정, 리모델링과 인테리어, 위생 및 서비스 교육 등을 지원해 새롭게 거듭났다고 23일 밝혔다. 뿐만 아니라 강원랜드 조리팀 안종환 과장의 재능기부로 육수, 볶음밥 등 레시피 교육에도 힘썼다.
점주인 베트남 이주 여성 황티후에씨는 "정선군민과 정선 5일장 관광객에게 맛있는 음식과 편안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1등 맛집으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강원랜드는 2017년부터 시작된 '정·태·영·삼 맛캐다' 공모 사업을 통해 정선과 태백, 영월, 삼척 등 폐광지역 내 작은 식당에 14억 원을 지원했다. 소상공인 자생력 강화에 기여하고 있다는 평을 받고 있다.
박은성 기자 esp7@hankookilbo.com
Copyright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의전 중독, 여성 편력… 우상 안희정은 이렇게 몰락했다”
- 황의조 영상 유출 피해자, 대화내용 공개... "내가 싫다고 했잖아"
- 근무 중 상의 올리고 단추 풀고...'노출방송' 7급 공무원 또 적발
- "살려달라" 비명에 달려간 父子...아들은 얼굴 50바늘 꿰매
- 스윗소로우 출신 성진환, 오지은과 결혼 9년 만 이혼 "서로 앞날 응원"
- "인사 잘하고 눈물 많던 아이" 40대 여성 납치 성폭행한 중학생 선처 호소
- 8세 중증장애 아들 죽음으로 몰고 간 엄마의 비극
- 찰스3세, 블랙핑크에 대영제국훈장 수여... 윤 대통령 부부도 함께 축하
- 황의조 사생활 유포 범인은 친형수... 피해자 "합의 없다"
- 매장 둘러보는 것도 개인정보 요구… 샤넬 갑질에 '과태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