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그룹 인사] (주)LG “ESG 강화”·LG생건 “변화와 혁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는 2024년 임원 인사를 통해 권봉석 부회장을 유임시켜 실질적인 그룹 운영을 계속 맡겼다.
이번 인사에서 권봉석 (주)LG 대표이사 부회장은 유임이 결정됐다.
권영수 전 LG에너지솔루션 대표이사 부회장이 용퇴하며 그룹 3인 부회장 체제가 깨진 상황에서 실질적인 그룹 살림을 이끌던 권봉석 부회장을 유임, 연속성을 가져나가도록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LG는 2024년 임원 인사를 통해 권봉석 부회장을 유임시켜 실질적인 그룹 운영을 계속 맡겼다. 이를 바탕으로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과 부문별 전문성 강화를 꾀했다는 평가다.
이번 인사에서 권봉석 (주)LG 대표이사 부회장은 유임이 결정됐다. 권영수 전 LG에너지솔루션 대표이사 부회장이 용퇴하며 그룹 3인 부회장 체제가 깨진 상황에서 실질적인 그룹 살림을 이끌던 권봉석 부회장을 유임, 연속성을 가져나가도록 했다.
유일한 부사장 승진자인 박준성 ESG팀장은 LG의 지속가능경영과 사회적 책임을 위한 다양한 전략 수립을 총괄해 왔다.
LG ESG팀은 경영지원부문 산하 4개팀(재경팀, 법무·준법지원팀, ESG팀, 홍보·브랜드팀) 중 유일하게 수장이 부사장으로 승진하며 위상이 커졌다. 구광모 LG 회장의 지속가능경영, 동반성장 가치 기조가 반영됐다는 분석이다.
유일한 여성 임원 승진자인 이은정 전무는 직전 김이경 전무에 이어 2회 연속 여성 인사팀장을 역임하게 됐다. 전문성을 기반으로 여성 안배 기조가 반영됐다. 장승세 화학팀장(전무)는 LG에너지솔루션에서 지주사로 옮겨 배터리 부문 육성에 힘을 보탠다.
LG CNS는 △상무 신규 선임 5명 △계열사 전입 3명 △외부 영입 2명 등을 포함한 인사를 실시했다. LG CNS는 △클라우드 △금융DX △스마트팩토리 △ERP 등 디지털전환(DX) 현장에서 고객경험을 혁신하고, 성과를 창출한 인재를 발탁했다. LG CNS는 이를 통해 IT전문성을 더욱 강화하고, DX전문기업으로써 내실 있는 성장기조를 공고히 할 계획이다.
LG경영개발원은 김영민 LG경영연구원장(부사장)을 사장으로 승진시켰다. 이홍락 LG AI연구원 CSAI(Chief Scientist or AI)는 수석연구위원(부사장)으로 승진했다. 29년만에 LG트윈스를 한국프로야구 통합 우승으로 이끈 김인석 LG스포츠 대표이사(부사장)도 사장으로 승진했다.
LG생활건강도 변화와 혁신에 초점을 둔 정기 임원인사를 단행했다. 전무로 승진한 이명석 최고재무책임자(CFO) 겸 최고리스크관리자(CRO)는 2018년부터 경영기획담당을 맡아왔는데, 이번 인사로 LG생활건강 내 재무와 리스크 관리를 총괄하게 됐다. 정철용 생산총괄과 권도혁 최고디지털책임자(CDO) 역시 전무로 승진, 성과를 인정받았다.
이어 LG생활건강은 마케팅·연구개발(R&D)·영업 등 사업 전 부문에서 손남서, 정승아, 전호준, 최남수, 양정익, 임철우, 박한석 상무 등 신규 임원 7명을 선임해 전진 배치했다.
정용철 기자 jungyc@etnews.com, 박효주 기자 phj20@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LG 구광모, 세대 교체 인사...부품계열 새 판 짰다
- LG디스플레이 신임 CEO 정철동…'애플·공정 전문가 구원투수로'
- 행정망 복구했지만 툭하면 잔고장…“하드웨어 문제” 정부 주장 무색
- 물고기와 산책을?… 목줄 채워 산책한 中 여성
- [제1회 인공지능 신뢰성·품질 대상]최양희 한림대 총장 “AI 신뢰성·경쟁력 확보 기대”
- LG CNS, 상무 5명 선임 등 2024년 정기임원인사 실시
- 코웨이, '비렉스' 앞세워 힐링케어 시장 정조준
- 韓·英 사이버안보기관, 합동 권고문 발표…“北 , SW 공급망 공격 위협”
- [제1회 인공지능 신뢰성·품질 대상]이영복 제네시스랩 대표 “신뢰·윤리 갖춘 AI 개발”
- [제1회 인공지능 신뢰성·품질 대상] 혁신 AI 기술·서비스 기업 9개사 수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