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군협회 주관 ‘대한민국 국제방위산업전(KADEX)’ 내년부터 국방부 공식 후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한민국 육군협회는 23일 "국방부가 '카덱스(KADEX) 2024' 공식 후원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10년 동안 지상무기 방산전시회를 주최해 온 육군협회는 내년부터 K-방산 위상에 맞게'카덱스 2024'로 개칭하고 수준 높은 K-방산 글로벌 전시회를 개최한다는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육군협회는 23일 "국방부가 ‘카덱스(KADEX) 2024’ 공식 후원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10년 동안 지상무기 방산전시회를 주최해 온 육군협회는 내년부터 K-방산 위상에 맞게‘카덱스 2024’로 개칭하고 수준 높은 K-방산 글로벌 전시회를 개최한다는 계획이다.
전시장 구성도 확 바뀐다. 육군협회측은 과거에는 대기업과 중소기업으로 나눠 무기체계와 전력지원체계를 분리해 배치했지만 ‘카덱스 2024’는 △지휘 통제·정보관 △기동관 △화력·방호관 △우주항공관으로 나눠 무기체계와 전력지원체계를 통합한 전장 기능별로 전시관이 꾸려질 예정이다.
전문포럼도 크게 강화된다. 기존에 부족했던 포럼 수와 수준을 미국 육군협회(AUSA)가 주관하는 방산 전시회 수준으로 높이겠다는 게 육군협회의 복안이다. 포럼 주제는 기존의 ‘전투수행법’(How to fight)을 넘어서 군조직문화와 복지 등 다양한 육군 현안으로 확대해 각 분야 육군 주요직위자들의 참여를 높이기로 했다. 포럼 발표자 역시 실무자가 아닌 육군 책임자와 교육사령관 각 병과학교장 등으로 격상해 참여도를 높일 예정이다.
육군협회는 강화된 전문포럼과 연계해 육군의 주요직위자들과 정책결정자들이 포럼과 전시장을 방문해 참가기업들의 우수기술과 제품을 직접 확인하고 이를 군에 도입할 수 있는 기회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난 10월 초 권오성 육군발전협회장은 미국 육군협회(AUSA)를 방문, 카덱스 2024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공동사업을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또 권 회장 초청으로 로버트 브룩스 브라운 AUSA 회장이 카덱스 2024에 참여하기로 했다.
세계 각국 방산관계자 초청 범위도 확대된다. 내년에는 기존 전시회에 비해 2배 정도 늘어난 50개국 이상 국가의 바이어를 초청할 계획이다. 특히 K-방산에 관심이 큰 동유럽과 동남아시아 국가의 공식 바이어단을 대거 초청하기로 했다. 공식 바이어단을 대상으로 행사장 초청은 물론 국내 주요 방산 기업과 1 대 1 매칭프로그램 가동, 역대 최대 규모의 수출상담회도 개최할 계획이다.
권오성 협회장은 "육군협회는 ‘카덱스’라는 운동장을 만들고, 육군은 이 운동장에서 비전을 마음껏 펼쳐 보이도록 하는 육군 중심 전시회를 만들 것"이라며 "K-방산을 홍보하고, 여기서 창출되는 가치를 육군에 환원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문의 육군협회 사업국(02-749-6988)
정충신 선임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女 공무원이 근무 중 노출방송…옷 들어 올리고 공무원증·조직도 노출
- 여성 86명 연쇄 살해한 ‘러시아 미치광이’의 정체
- 코미디언 김병만 이혼…12년 결혼 생활 끝내
- ‘연인’이라더니…황의조 사생활 영상 유포·협박범은 ‘형수’ 였다
- 유연석 “수지, 집에 데려다준 것 뿐인데…”
- ‘1타 강사’ 전한길 “연 매출 200억·세금 30억…로망이었다”
- 학내 女화장실 몰카 가해 학생 집에 여교사 보낸 학교…2차 피해 호소
- 박진영 “이혼 · 美사업 실패 후 2년간 호텔서 파티만”
- “치욕적 허위사실 방송”…‘청담동 술자리 의혹’ 첼리스트, 유튜버에 ‘5억 배상하라’ 소송
- 진중권, 최강욱 ‘암컷’ 발언 “형수에게 입에 담지 못할 욕설 한 분 대표로 모신 당이어서 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