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대 프라임칼리지, 2024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립 한국방송통신대학교 프라임칼리지(학장 손향숙, 이하 '프라임칼리지')가 오는 27일부터 2024년 1월 3일까지 2024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프라임칼리지는 국가정책사업으로 방송대 안에 설립된 또 하나의 대학으로 국립대 중 유일하게 100% 온라인 학사학위 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융합경영학부와 첨단공학부로 구성되어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산업공학/메카트로닉스/AI/회계금융/마케팅‧애널리틱스 등 4차 산업 선도하는 학사 전공으로 구성
국립 한국방송통신대학교 프라임칼리지(학장 손향숙, 이하 ‘프라임칼리지’)가 오는 27일부터 2024년 1월 3일까지 2024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프라임칼리지는 국가정책사업으로 방송대 안에 설립된 또 하나의 대학으로 국립대 중 유일하게 100% 온라인 학사학위 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융합경영학부와 첨단공학부로 구성되어 있다.
융합경영학부에는 회계금융과 마케팅·애널리틱스 전공을, 첨단공학부에는 산업공학, 메카트로닉스, AI 전공을 두고 있다. 100% 온라인 학습시스템과 과목별 튜터 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졸업 시에는 각각 경영학사, 공학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2024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모집인원은 총 5473명(신입생 2000명, 편입생 2학년 1691명, 3학년 1782명)이다. 자세한 내용은 방송대 프라임칼리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고등학교를 졸업하거나, 법령상 이에 준하는 학력을 인정받은 사람(고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 합격자, 외국고등학교 졸업자 등)은 누구나 프라임칼리지 신입학 지원이 가능하다. 또한, 대학 졸업(예정)자 또는 4년제 대학에서 1학년(2개 학기) 이상의 교육과정을 수료한 사람은 편입학 지원이 가능하다.
손향숙 프라임칼리지학장은 “재직자들이 4차 산업 시대에 걸맞는 경쟁력을 갖출 수 있는 학사 학위과정으로 2023학년도에는 전년 대비 지원자가 82%가 넘게 상승하는 등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고 밝혔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 2024년에는 부자가 될수 있을까…미리보는 신년 운세
▶ 한국경제·모바일한경·WSJ 구독신청하기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저가 중국산 공세에 진저리…"기술력 뛰어난 한국에 기회 왔다" [김리안의 에네르기파WAR]
- "퇴사각 봐야 하나"…상장 후 주가 급등하자 직원들 '술렁' [돈앤톡]
- '증시 하락' 베팅했다가 56조 날렸다…공매도 세력 '날벼락'
- "5000원으로 건물주 된다"…150억 몰린 이 회사 정체 [김종우의 VC 투자노트]
- "와인도 맥주도 아냐"…MZ 사로잡자 신기록 달성한 '이 술'
- 황의조 "영상 속 여성은 결혼한 방송인"…2차 가해 논란
- 장근석 "코 수술 안 했다…성형외과서 확인해보라고"
- '유튜버 주먹질' 이근, 벌금 500만원 선고
- 성진환·오지은, 결혼 9년 만에 이혼 "서로의 앞날을 응원"
- 닭강정 먹으러 줄 서더니…해외 500호점 돌파한 'K편의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