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핫&뉴] ‘빌딩앤파이터’ 부하 캐릭터·‘요새’ 업데이트
신규 부하 캐릭터로 ‘페이버릿(에픽)’과 ‘장용(전설)’ 2종을 선보였다.
‘페이버릿’은 밤 시간에 공격력이 증가하는 상태이상 특화 원거리 서포터이며 ‘장용’은 온갖 무기를 취급하는 수상한 편의점 아르바이트생이자 각종 정보를 수집하는 정보 상인 컨셉이다.
스킬이 발동되면 적 위치에 자판기를 떨어트려 피해를 입힌다.
신규 부하 업데이트와 함께 최상위 등급 40레벨 ‘에픽’ 장비와 신규 ‘18챕터’ 에픽 미션을 선보였다. 이번 챕터는 공포스러운 분위기의 정신병동 콘셉트로, ‘성령 미스마’가 최종 보스로 등장한다.
제한시간 내 미션을 수행하는 로그라이트 던전 콘텐츠 ‘요새’를 오픈했다.
에픽 미션 ‘18 챕터’ 완료 후 입장할 수 있으며 새 구역에 입장할 때마다 각종 디버프 효과가 부여되기 때문에 각 구역의 보스를 물리치거나 클리어하여 획득한 버프 효과를 전략적으로 선택해야 한다.
‘요새’ 클리어 시 40레벨 에픽 장비와 제작서 등을 획득할 수 있으며, 다양한 아이템과 교환 가능한 마석 2종 (일반 마석/순도 높은 마석)도 획득이 가능하다.
넥슨은 내년 2월 29일까지 신규 유저를 대상으로 넥슨캐시 지급 이벤트를 진행한다.
23일 이후 생성된 계정으로 각종 미션을 완수하면 1인당 최대 3만원 상당의 넥슨캐시 쿠폰과 플레이 포인트를 지급한다.
한편 넥슨은 ‘빌딩앤파이터’ 공식 홈페이지 내 개발자 편지를 통해 추후의 업데이트 방향성을 공개하고 ‘원정’, ‘파견’ 등 기존 콘텐츠 보상 상향과 편의성 개선 계획을 밝히며 적극적으로 사용자들의 피드백을 수렴하고 있다.
◆ ‘나이트 크로우’ 4차 전직 업데이트
위메이드(대표 장현국)는 MMORPG ‘나이트 크로우’의 4차 전직을 업데이트했다고 23일 밝혔다.
4차 전직 시 캐릭터 전투 능력치가 대폭 상승하는 것은 물론 클래스별 특징이 부각된 화려한 외형도 획득할 수 있다.
신규 전용 스킬도 사용 가능하다. 각 클래스별 영웅 등급 스킬 1종이 추가되고 전설 등급 스킬 1종은 몬스터 사냥으로 기술서를 구해 배울 수 있다.
‘나이트 크로우’에서는 오는 30일까지 서비스 200일 기념 이벤트 ‘브란트의 길드 지원’을 실시한다. 이벤트 기간 중 출석과 기부를 통해 받을 수 있는 길드 주화 보상이 2배로 늘어난다.
특수 던전 보스 처치, 길드 지령 완료 등 미션을 완수할 때마다 다양한 혜택을 선물하는 ‘브란트의 축복 지령’ 이벤트는 12월 21일까지 진행된다.
◆ ‘뮤 모나크’ 성장 콘텐츠 ‘마스터 특성’ 추가
웹젠(대표 김태영)은 모바일 MMORPG ‘뮤 모나크’ 출시 이후 2번째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웹젠은 23일 ‘뮤 모나크’에 성장 콘텐츠인 ‘마스터 특성’을 추가한다.
‘마스터 특성’은 캐릭터 레벨 상승에 따른 성장 외에도 각 클래스별 특화된 고유의 특성을 강화시켜 강력한 캐릭터 육성을 지원하는 콘텐츠다.
‘뮤 모나크’ 회원의 서버 오픈 40일차 이후 캐릭터 200레벨 달성 시 메인 화면에 ‘마스터의 길’ 창이 활성화된다. 이용자는 해당 창에서 ‘클래스 특성’과 ‘공통 특성’을 확인할 수 있다.
‘마스터 클래스 특성’을 통해 흑기사는 ‘용맹’과 ‘방어’, 흑마법사와 요정은 ‘지능’과 ‘신속’ 등 각 클래스별 2가지 특성을 성장시켜 각기 다른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이용자는 매일 정해진 횟수만큼 뮤 코인 혹은 다이아를 소모해 ‘마스터 EXP’ 획득시 마스터 레벨 업 및 ‘마스터 포인트’를 얻는다.
웹젠은 최초로 ‘마스터 클래스 특성’을 활성화한 회원들에게 1회에 한정으로 무료 특성 설정을 지원한다. 단 특성 설정이 완료된 이후 다른 특성으로 교체를 희망하면 1분의 쿨타임이 필요하다.
‘뮤 모나크’의 모든 클래스는 서버 오픈 40일차 이후 캐릭터 501레벨을 달성하면 ‘마스터 공통 특성’이 열린다.
501레벨부터는 캐릭터 레벨 상승시 스탯 포인트 대신 ‘마스터 공통 특성 포인트’가 지급된다.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