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이번엔 조달청 나라장터 등 행정 전산망 1시간 불통…“해외 IP 다량 접속”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조달청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인 '나라장터'에 오류가 생겨 1시간가량 불통됐다가 복구됐다.
23일 조달청 등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 19분부터 10시 20분까지 나라장터 등 일부 서비스의 접속이 되지 않았다.
조달청은 현재 원인을 분석하고 있는데, 해외 IP에서 다량의 접속이 있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나라장터는 정부 조달 업무를 처리하는 시스템으로, 행정안전부 산하 국가정보자원관리원을 통해 운용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조달청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인 ‘나라장터’에 오류가 생겨 1시간가량 불통됐다가 복구됐다.
23일 조달청 등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 19분부터 10시 20분까지 나라장터 등 일부 서비스의 접속이 되지 않았다. 이로 인해 이용객들이 큰 불편을 겪었다. 조달청은 현재 원인을 분석하고 있는데, 해외 IP에서 다량의 접속이 있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나라장터는 정부 조달 업무를 처리하는 시스템으로, 행정안전부 산하 국가정보자원관리원을 통해 운용된다.
앞서 지난 17일부터 사흘간 정부 행정전산망이 마비되면서 민원서류 발급 등에 큰 차질을 빚었으며, 22일에도 행정 전산망에서 장애가 발생해 동주민센터 등에서 주민등록등본이나 인감증명서 같은 민원서류 발급이 중단되는 사태가 발생했다.
노기섭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女 공무원이 근무 중 노출방송…옷 들어 올리고 공무원증·조직도 노출
- ‘연인’이라더니…황의조 사생활 영상 유포·협박범은 ‘형수’ 였다
- 여성 86명 연쇄 살해한 ‘러시아 미치광이’의 정체
- 유연석 “수지, 집에 데려다준 것 뿐인데…”
- 코미디언 김병만 이혼…12년 결혼 생활 끝내
- 박진영 “이혼 · 美사업 실패 후 2년간 호텔서 파티만”
- 학내 女화장실 몰카 가해 학생 집에 여교사 보낸 학교…2차 피해 호소
- ‘1타 강사’ 전한길 “연 매출 200억·세금 30억…로망이었다”
- 진중권, 최강욱 ‘암컷’ 발언 “형수에게 입에 담지 못할 욕설 한 분 대표로 모신 당이어서 그
- “치욕적 허위사실 방송”…‘청담동 술자리 의혹’ 첼리스트, 유튜버에 ‘5억 배상하라’ 소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