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엘, '오징어게임 더챌린지' 출연…"한국 대표로 출연, 영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방송인 조엘이 넷플릭스 서바이벌 예능 '오징어게임 더 챌린지' (Squid Game The Challenge)에 출연한다.
11월 22일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된 '오징어게임 더 챌린지'는 전 세계적인 신드롬을 일으켰던 드라마 '오징어게임'의 콘셉트를 그대로 반영한 서바이벌 리얼리티 프로그램이다.
'오징어게임 더 챌린지'는 지난해 9월 참가자 모집 당시 전 세계에서 10만 명 이상이 지원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방송인 조엘이 넷플릭스 서바이벌 예능 '오징어게임 더 챌린지' (Squid Game The Challenge)에 출연한다.
11월 22일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된 '오징어게임 더 챌린지'는 전 세계적인 신드롬을 일으켰던 드라마 '오징어게임'의 콘셉트를 그대로 반영한 서바이벌 리얼리티 프로그램이다. 영국의 스튜디오 램버트(STUDIO LAMBERT)와 더 가든(THE GARDEN)이 제작했으며 총상금 456만 달러(한화 60억 원)로 역대 리얼리티 예능 중 최고 상금을 자랑한다. 올해 초 영국에서 촬영이 진행됐다.
'오징어게임 더 챌린지'는 지난해 9월 참가자 모집 당시 전 세계에서 10만 명 이상이 지원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조엘은 최종 도전자 456명에 뽑혀 375번 도전자로 출연, 60억 원 상금에 도전할 기회를 얻었다.
조엘 소속사 A2Z엔터테인먼트는 “원작 드라마의 팬이라 챌린저 모집 공고가 나오자마자 직접 지원 신청을 했는데 운 좋게도 프로그램에 출연할 기회를 얻게 됐다. 대한민국을 대표해 출연하게 돼 영광이고 기쁘게 생각한다”며 “영국 현지 촬영 내내 긴장감 넘치고 흥미진진한 시간이었다. 드라마를 본 분들도 보지 않으신 분들도 재미있게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조엘은 2014년 보이그룹 BTL로 데뷔 후 연기와 방송 활동을 겸하고 있는 아티스트다. 고등학교 2학년까지 미국에서 생활해 능숙한 영어실력으로 국제행사 MC로도 활동하고 있으며 현재 성우, 광고모델, 라디오 DJ, 팟캐스트, 유튜브 예능 콘텐츠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약 중이다.
'오징어게임 더 챌린지'는 드라마에 나온 것과 동일한 세트를 만들어서 촬영했으며, 원작의 황동혁 감독과 아누팜 트리파티 배우가 촬영장에 방문해 세트와 게임 방식 등을 직접 검수하는 등 제작 단계에서도 공을 들였다.
1단계 게임인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는 1920~30년대 비행선을 만들던 영국 공군의 2800평 규모의 대형 격납고를 개조한 스튜디오에서 촬영했으며 나머지 에피스드들은 런던의 워프 스튜디오에서 촬영했다.
iMBC 유정민 | 사진제공 넷플릭스
Copyright © MBC연예.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금지.
- 이승기, 아빠 된다 "축복해 주길" [공식입장]
- 권지용, 마약 수사 목전 인스타 삼매경→부랴부랴 삭제
- "걔도 마약 했다'카더라'"…'찌라시주의보' 비상 [이슈in]
- "빌리 문수아, 어쩌나…" 건강 적신호+활동 중단 [전문]
- 김히어라, 법정간다 "학폭?일진?담배? 악의적 보도" [전문]
- [단독] 임영웅, '미우새' 뜬다 "못다 한 이야기 전할 것"
- 하나경 "자궁 안 좋지?"…상간녀 소송 본처가 들었다는 모욕 [이슈in]
- [단독] 천둥 "미미, 임신NO…산다라박 닮은 딸 원한다고"(인터뷰)
- 최진실母 "최준희 남자친구, 할머니는 남이라며 쫓아내" [종합]
- 잔뜩 신난 효민, '마당발' 조현아와 싱글벙글 [인스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