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우진, 뮤지컬 프로젝트 '엠사운드 클라우드' 앨범 참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홍우진이 뮤지컬 프로젝트 '엠 사운드 클라우드' 앨범에 참여했다.
뮤지컬 프로젝트 '엠 사운드 클라우드(M SOUND CLOUD)'는 다양한 뮤지컬 장르의 음악을 들을 수 있는 음악 저장소로, 그동안 무대에서만 들을 수 있었던 넘버를 음원으로 발매하는 프로젝트다.
이번 프로젝트에 첫 시작을 알리는 작품으로 뮤지컬 '로기수'가 선정된 가운데 홍우진이 넘버 '각오 높게 살라' 음원으로 참여하며 무대 이후 다시 한번 그 감동과 울림을 선사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투데이 백지연 기자] 배우 홍우진이 뮤지컬 프로젝트 ‘엠 사운드 클라우드’ 앨범에 참여했다.
뮤지컬 프로젝트 ‘엠 사운드 클라우드(M SOUND CLOUD)’는 다양한 뮤지컬 장르의 음악을 들을 수 있는 음악 저장소로, 그동안 무대에서만 들을 수 있었던 넘버를 음원으로 발매하는 프로젝트다. 이번 프로젝트에 첫 시작을 알리는 작품으로 뮤지컬 '로기수'가 선정된 가운데 홍우진이 넘버 ‘각오 높게 살라’ 음원으로 참여하며 무대 이후 다시 한번 그 감동과 울림을 선사했다.
한국전쟁을 배경으로 한 창작 뮤지컬 ‘로기수’는 1952년 전쟁에서 부모를 잃고 거제도의 포로수용소에서 포로가 된 북한군 로기수, 로기진 형제의 이야기이다. 우연히 미군 흑인 장교가 추는 탭댄스에 반해 탭댄스를 추게 되면서 이를 통해 꿈과 희망을 그리는 로기수와 그런 동생을 아끼고 지켜주는 든든한 버팀목이지만 현실이란 장벽 앞에 끊임없이 고뇌하고 갈등하는 로기진의 스토리를 담은 작품으로 영화 스윙키즈의 원작이기도 하다.
배우 홍우진은 뮤지컬 ‘로기수’에서 로기진 역으로 2015년 초연, 2016년 재연에 함께하며 무대에 올라 관객들의 사랑을 받았다. 또한 현실감 넘치는 북한 사투리는 물론 갈등의 중심에서 몰입도 높은 연기로 관객들에게 깊은 여운을 남기기도 했다. 이후 홍우진은 tvN ‘사랑의 불시착’ 천사장 역으로 분해 무대뿐 아니라 매체에서도 존재감을 알리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뮤지컬 ‘레드북’, 연극 ‘오만과 편견’, 드라마 ‘굿잡’, ‘판도라 : 조작된 낙원’ 등 무대와 매체를 넘나들며 작품의 폭을 무한대로 넓히고 있는 배우 홍우진의 깊이 있는 목소리를 오로지 느낄 수 있는 뮤지컬 ‘로기수’의 넘버 ‘각오 높게 살라’는 23일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들을 수 있다.
한편, 홍우진은 차기작을 촬영 중이다.
[스포츠투데이 백지연 기자 ent@stoo.com]
Copyright © 스포츠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