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겁쟁이?세계챔피언이야!" '유혈사태'메시,호드리구 도발에 격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리오넬 메시가 아르헨티나 대표팀을 향해 '겁쟁이'라고 욕한 브라질 에이스 호드리구를 비판했다.
22일 아르헨티나와 브라질의 월드컵 예선 '빅매치'는 유혈 사태로 얼룩졌다.
메시가 중재에 나섰지만 호드리구가 아르헨티나 대표팀을 겁쟁이라고 낙인 찍으며 분위기는 더 험악해졌다.
한편 지난해 카타르월드컵에서 아르헨티나의 우승을 이끈 리오넬 스칼로니 감독은 이날 브라질전 승리 후 감독 사퇴를 고려중이라는 사실을 밝혀 아르헨티나 대표팀을 충격에 빠뜨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전영지 기자]"우리는 세계 챔피언이야. 입조심해!"
리오넬 메시가 아르헨티나 대표팀을 향해 '겁쟁이'라고 욕한 브라질 에이스 호드리구를 비판했다.
22일 아르헨티나와 브라질의 월드컵 예선 '빅매치'는 유혈 사태로 얼룩졌다. 경기 시작 직전 마라카냥경기장에서 브라질 국가가 연주되는 동안 양국 팬들이 충돌했고 팬들이 좀처럼 진정되지 않자 경찰이 원정 응원단을 향해 과격하게 곤봉을 휘두르는 추악한 장면이 연출됐다. 많은 팬들이 피를 흘리고 멍이 든 채 의료 지원이 필요한 상황이 됐고, 아르헨티나 선수들은 긴장감이 고조되는 것을 막고자 원정 응원단 쪽으로 달려갔다. 애스턴빌라 골키퍼 출신 에미 마르티네즈가 경찰의 손에서 곤봉을 빼앗으려는 모습도 목격됐다. 결국 메시는 "우리는 떠난다. 이런 상황에서는 경기를 할 수 없다"며 선수들을 이끌고 라커룸으로 다시 들어갔고, 경기는 27분 지연돼 시작됐다. 경기는 재개됐지만 레알마드리드의 브라질 스타 호드리구가 아틀레티코마드리드의 아르헨티나 스타 로드리고 데 파울과 라커룸행을 두고 언쟁을 벌이는 등 격한 분위기가 이어졌다. 메시가 중재에 나섰지만 호드리구가 아르헨티나 대표팀을 겁쟁이라고 낙인 찍으며 분위기는 더 험악해졌다.
TyC스포츠에 따르면 메시는 호드리구의 멱살을 잡고 격분한 채 "우리는 세계 챔피언이야! 왜 우리가 겁쟁이야? 입조심해"라며 경고의 메시지를 날렸다.
메시가 경기장 밖으로 빠져나가려 하자 호드리구가 계속 입씨름 설전을 이어갔고 이에 토트넘 트리오 크리스티안 로메로, 지오바니 로셀소, 에메르송 로얄 등이 싸움을 뜯어말려 사태는 일단락됐다.
아르헨티나가 오타멘디의 결승골에 힘입어 1대0으로 승리하며 남미 예선 선두에 올랐고 브라질은 월드컵 예선전 안방 최초의 패배와 함께 3연패, 아르헨티나에 승점 8점 뒤진 6위를 기록했다.
메시는 경기 후 취재진에게 관중석에서 벌어진 불미스러운 사태와 경기장 퇴장 결정에 대해 "경찰이 사람들을 때리는 장면을 목격했다. 우리 가족중 일부도 여기에 있었다"고 말했다. "아르헨티나 보카주니어스와 브라질 플루미넨세 리베르타도레스의 결승전 때도 이미 이런 일이 발생했다. 그들은 경기보다 이런 일에 더 집중하는 것같다"고 덧붙였다. 이어 "우리는 가족이다. 오늘 더 심각한 비극이 일어날 수도 있었기 때문에 가장 좋은 방법이 라커룸에 돌아가는 거시었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카타르월드컵에서 아르헨티나의 우승을 이끈 리오넬 스칼로니 감독은 이날 브라질전 승리 후 감독 사퇴를 고려중이라는 사실을 밝혀 아르헨티나 대표팀을 충격에 빠뜨렸다.
전영지 기자 sky4us@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다도시, 비통한 소식 전했다 “안타깝게도 지난주..”
- 계단 위 변기 덩그러니..박한별 '제주 카페', 화장실이 어떻길래?
- 서정희 “손톱 보니 그야말로 가관”..유방암 투병 후 쉽지 않은 이사
- 박진영 “이혼 하고 美 사업도 망하고..호텔서 2년 간 매일 파티”
- '엄마가 2명' 이승연·부모 빚에 '노출영화' 출연 이재은·'父의 폭력' 유재환…스타★들의 '불행' 가족사
- [종합] '어도어 대표 복귀 무산' 민희진 "미행·살해협박 당해…뉴진스는…
- 정상훈 "♥아내, 의료적 개입 없이 '자연주의 출산'...3박 4일 진통…
- '600억 재산설' 이서진, 돈관리 철저하네 "돈 아끼려 불 안켜, 차대…
- "엄마 남자친구 있어" 돌돌싱 채림, 아들 폭로에 깜짝 "큰일날 소리" …
- 전종서·한소희 우정 대단하네..52억 펜트家 놀러가고 옷 공유까지 '끈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