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윗소로우 출신 성진환·'홍대마녀' 오지은, 결혼 9년만 파경 "서로 앞날 응원"

김지하 기자 2023. 11. 23. 07:1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스윗소로우의 출신 가수 성진환(42)과 가수 오지은(42)이 결혼 9년 만에 이혼했다.

성진환은 지난 22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에 "오랜 시간 가족으로 함께 지낸 오지은과 얼마 전 결혼 생활을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오지은도 이날 자신의 SNS에 성진환과 각자의 길을 가기로 결정했다고 알렸다.

오지은은 "갑작스러운 얘기입니다만, 나 오지은은 성진환과의 혼인 관계를 마치게 됐다. 둘이 긴 시간 대화를 하고 다다른 결론"이라고 적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성진환 오지은 결혼 9년만 파경

[티브이데일리 김지하 기자] 그룹 스윗소로우의 출신 가수 성진환(42)과 가수 오지은(42)이 결혼 9년 만에 이혼했다.

성진환은 지난 22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에 "오랜 시간 가족으로 함께 지낸 오지은과 얼마 전 결혼 생활을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어 "서로의 앞날을 응원하고, 실제로도 서로 도와 가면서 차분하게 모든 일들을 해 나가고 있다. 흑당이랑 꼬마를 먼저 걱정하시는 분들이 많을텐데, 새로운 두 환경에 적응할 수 있도록 잘 지켜보며 평생 같이 보살피기로 했다"고 덧붙였다.

성진환은 오지은에 대해 "인생을 다시 살게 된대도 이 사람과 지난 모든 시간들을 똑같이 보내고 싶다"고 했다. 더불어 그는 "오랫동안 우리 두 사람을 따뜻하게 지켜봐주신 분들께 깊은 감사와 함께 죄송한 마음을 전한다. 부디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따뜻한 겨울날 보내시고, 모두 행복하라. 나도 행복하겠다"고 강조했다.

오지은도 이날 자신의 SNS에 성진환과 각자의 길을 가기로 결정했다고 알렸다. 오지은은 "갑작스러운 얘기입니다만, 나 오지은은 성진환과의 혼인 관계를 마치게 됐다. 둘이 긴 시간 대화를 하고 다다른 결론"이라고 적었다.

성진환에 대해서는 "함께한 시간 동안 그는 연인으로서 가족으로서 친구로서 내게 너무나 많은, 귀한 감정을 가르쳐줬다. 고마움을 안고 앞으로 그의 인생에 있을 기쁨과 행운을 진심으로 축복한다"고 했다.

성진환은 연세대 재학 중 교내 합창단 글리 클럽(GLEE CLUB) 선후배(인호진·송우진·김영우)들과 보컬 그룹 스윗소로우라는 팀을 결성, 2004년 제16회 유재하음악경연대회에 참가해 대상을 수상했다. 이듬해 스윗소로우로 정식 데뷔했다. '아무리 생각해도 난 너를' '사랑해' '예뻐요' 등으로 사랑을 받았다. 지난 2019년 새로운 음악을 위해 팀에서 나와 솔로 활동을 해왔다.

오지은은 듀오 헤븐리로 지난 2006년 17회 유재하 음악경연대회에서 동상을 수상하며 본격적인 음악 활동을 시작했다. 2007년 자신의 레이블 사운드니에바(soundnieva)를 설립, 1집 '지은'을 발매했다. '오늘은 하늘에 별이 참 많다' '날 사랑하는 게 아니고' 등으로 '홍대 마녀' 등의 수식어를 얻었다.

성진환·오지은은 유재하가요제 입상을 계기로 친분을 나누다 2009년부터 교제했다. 2011년 열애를 인정한 뒤 2014년 1월 결혼했다.

[티브이데일리 김지하 기자 news@tvdaily.co.kr/사진=티브이데일리DB]



[ Copyright ⓒ * 세계속에 新한류를 * 연예전문 온라인미디어 티브이데일리 (www.tvdaily.co.kr)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Copyright © 티브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