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밤에 햄버거 먹고 감독과 충돌…"토트넘에서 뛸 일은 없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튀르키예 갈라타사라이의 탕귀 은돔벨레(26)가 토트넘으로 돌아올 수 있을까.
영국 매체 '더 부트 룸'은 22일(한국시간) "은돔벨레는 토트넘에서 다시 뛰지 못할 것이다"라고 보도했다.
영국 매체 '기브미스포츠'의 폴 브라운에 따르면 토트넘 이사회 차원에서 은돔벨레가 언제든지 떠날 수 있다고 결정을 내렸다고 한다.
이어 "그러나 은돔벨레는 여러 감독 아래에서 많은 기회를 얻었지만 능력을 발휘하지 못했다. 토트넘은 그를 떠나게 할 준비가 되었다"라고 덧붙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이민재 기자] 튀르키예 갈라타사라이의 탕귀 은돔벨레(26)가 토트넘으로 돌아올 수 있을까.
영국 매체 '더 부트 룸'은 22일(한국시간) "은돔벨레는 토트넘에서 다시 뛰지 못할 것이다"라고 보도했다.
영국 매체 '기브미스포츠'의 폴 브라운에 따르면 토트넘 이사회 차원에서 은돔벨레가 언제든지 떠날 수 있다고 결정을 내렸다고 한다. 그가 토트넘에서 뛸 가능성은 매우 낮다.
브라운은 "엔지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사람을 얼어붙게 만들거나, 선수들을 배제하는 걸 좋아하지 않는 감독이다"라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그러나 은돔벨레는 여러 감독 아래에서 많은 기회를 얻었지만 능력을 발휘하지 못했다. 토트넘은 그를 떠나게 할 준비가 되었다"라고 덧붙였다.
또한 "이사회에서 그 결정이 이뤄졌다. 그가 자유롭게 떠날 수 있도록 허용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은돔벨레는 토트넘 클럽 레코드의 주인공이다. 2019-20시즌 팀에 합류할 당시 이적료 6500만 파운드(약 1,059억 원)를 기록했다. 중원에서 그의 활동량과 창의성에 대한 기대치가 얼마나 컸는지 알 수 있는 대목이다.
첫 시즌에 잠잠한 은돔벨레는 이듬해 총 46경기에 나서 6골 4도움으로 존재감을 드러냈다. 프리미어리그 33경기 중 28경기에 선발로 나서면서 활약했다.
그러나 그뿐이었다. 2021-22시즌 비중이 줄어든 그는 친정팀인 리옹으로 임대를 떠나야 했다. 다음 시즌도 마찬가지였다. 토트넘 계획에서 제외된 은돔벨레는 나폴리로 임대 이적을 떠났다. 벤치에서 출전해 쏠쏠한 활약은 펼쳤지만 완전 이적은 없었다. 올 시즌을 앞두고 다시 토트넘으로 돌아왔다.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은돔벨레를 활용할 생각이 없었다. 다시 임대를 떠나야 했다. 이번에는 튀르키예로 향하게 됐다. 활약은 미미하다. 총 7경기에 나서고 있는데, 리그에서는 선발 출전이 단 1경기뿐이었다.
체중 관리 실패로 오칸 부룩 감독에게 신뢰를 잃고 말았다. 갈라타사라이 합류 이후 몸 관리를 안 하고 있기 때문이다. 가뜩이나 체중 관리에 실패하고 있는데 야밤에 햄버거를 먹는 등 문제를 일으키고 있다. 이적 후 6kg이 증가했다는 후문이다.
그러다 보니 현지에서는 계약 해지를 원한다는 보도까지 나왔다. 갈라타사라이가 은돔벨레와 함께할 뜻이 없다는 이야기였다.
토트넘이 은돔벨레와 재결합할 가능성은 적어 보인다. 내년 여름 토트넘은 은돔벨레를 처분하기 위해 분주히 움직일 전망이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그알', 피프티 피프티 편파 의혹 인정인가…다시보기 중단 - SPOTV NEWS
- '나솔' 16기 상철, 영숙·영철→前연인 변혜진 고소 "허위 사실 유포…끝까지 엄벌"[전문] - SPOTV NEW
- 안은진 "'이승기♥' 이다인, 임신 후에도 씩씩하게 촬영…걱정 없는 친구"[인터뷰③] - SPOTV NEWS
- 뮤지컬 '벤허' 흉기 난동, 박은태 노렸다…"트라우마 우려, 절대 안정 필요" - SPOTV NEWS
- 신동엽 '대마초'·타블로 '타진요', 자녀들에 미리 말했다 "어차피 검색할 것"('짠한형') - SPOTV NEWS
- 윤문식 "7개월 시한부 선고에 죽으려…알고 보니 오진→폐암 완치"('아침마당') - SPOTV NEWS
- '연인', 2023 그리메상 대상…남궁민‧안은진 남녀최우수상 '싹쓸이'[공식] - SPOTV NEWS
- 톱스타 A씨, 옷값 수억원 부당 비용처리→억대 추징 당했다 - SPOTV NEWS
- '이선균♥' 전혜진, 열일 행보 계속…"'아임홈' 긍정 검토"[공식입장] - SPOTV NEWS
- '먹찌빠', 신박한 '덩치'들에 빠지다[장진리의 진心리view] - SPOTV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