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추린 단신] 충청북도-농협은행 충북본부, 충북 창업펀드 조성 업무 협약 외
[KBS 청주]충청북도와 농협은행 충북본부가 오늘 도청에서 충북 창업펀드 조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했습니다.
이에 따라 농협은 올해 창업 펀드에 30억 원을 출자하고 해마다 펀드 조성에 참여하기로 했습니다.
충청북도는 반도체, 바이오 헬스 등 주력 산업 육성을 위해 민선 8기 동안 창업펀드 1,000억 원을 조성하고 투자할 계획입니다.
22대 총선 입후보 안내 설명회 열려
22대 국회의원 선거를 앞두고 오늘부터 입후보 안내 설명회가 이어집니다.
충청북도선거관리위원회는 오늘 청주 청원과 충주, 제천, 음성을 시작으로 다음 달 5일까지 차례로 설명회를 열어 예비후보자 등록 방법과 선거 운동 금지 행위, 정치자금 사용 등에 대해 안내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또 청주 청원과 청주 흥덕 선거구에서는 청주시의원 재보궐 선거 설명도 진행됩니다.
총선 예비후보자 등록은 다음 달 12일 시작됩니다.
청주 오창에 ‘기상·지진장비 인증센터’ 준공
청주 오창과학산업단지에 기후 관측 장비를 검사하는 '기상·지진 장비 인증센터'가 준공됐습니다.
내년 1월부터 운영되는 인증센터는 지상 3층 규모로 13개의 전문 시험실을 갖추고 서울과 천안에서 운영하던 인증 시설을 통합해 운영될 예정입니다.
청주 개 사육장서 화재…130마리 폐사
어젯밤 9시 20분쯤 청주시 낭성면의 개 사육장에서 불이 나 30여 분 만에 꺼졌습니다.
이 불로 견사 두 동 400여 제곱미터가 타고 사육장에 갇혀있던 개 130마리가 폐사하는 등 소방서 추산 2천 8백여만 원의 재산 피해가 났습니다.
소방당국은 보온 매트 과열로 불이 난 것으로 보고 정확한 화재 원인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단독] ‘황의조 사생활 유포·협박’ 여성, 친형수로 확인…범행 동기는?
- 80대 운전자 차에 보행자 3명 참변…고령운전자 사고는 급증
- 닷새 만에 돌아온 ‘챗GPT 아버지’…또 드러난 해묵은 갈등
- SNS로 모의하고 ‘한국 원정’…러시아 소매치기 3인조 적발
- “눈 뜨고 코 베여”…바코드 가린 상품권 복원해 무단 사용
- 청소년 위조 신분증에 속은 숙박업소 주인들, 내년부터는 벌금 안 문다 [오늘 이슈]
- ‘女화장실 몰카’ 남학생 가정방문에 여교사들 보낸 학교
- [현장영상] ‘스타 장관’ 부인한 한동훈 “국민의힘 아닌 민주당이 나를 띄워”
- [단독] 치밀한 범행? 억울한 누명?…‘마약 연루’ 세관의 반박
- 최종 합격했는데 돌연 입사 취소…“의사소통 문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