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도미사일 요격 가능" 차세대 이지스구축함 공개
【 앵커멘트 】 HD현대중공업과 방위사업청이 차세대 이지스구축함인 정조대왕함 내부를 언론에 공개했습니다. 기존에 보유한 이지스함이 북한 발사체를 추적했다면, 정조대왕함은 요격까지 가능합니다. 김종민 기자가 보도합니다.
【 기자 】 ▶ 스탠딩 : 김종민 / 기자 - "제 뒤에 있는 배가 우리나라 네 번째이자 가장 최근에 도입된 이지스구축함인 정조대왕함입니다. 제가 직접 승선해서 어떤 모습인지 한 번 살펴보겠습니다"
정조대왕함은 길이 170미터, 폭 21미터에 8,200톤급으로 이지스구축함 중 가장 큰 규모입니다.
크기는 커졌지만 기존 이지스함보다 연료 사용량은 줄였고 속력은 더 빨라졌습니다.
레이더 기능도 두배 가까이 향상돼 1,800km 이상 떨어진 곳에서 1,800개 표적을 동시에 탐지할 수 있습니다.
기존 이지스함과 가장 크게 달라진 건, 탄도미사일을 탐지할뿐 아니라 SM-6 미사일로 요격까지 가능하단 점입니다.
현재 이지스구축함을 자체 설계하고 건조하는 기술은 미국과 일본을 비롯해 HD현대중공업만 갖고 있습니다.
이런 기술력을 바탕으로 필리핀에서 3,200톤급 초계함 등 10척을 수주했습니다.
▶ 인터뷰 : 최태복 / HD현대중공업 특수선사업부 이사 - "수출 노하우와 함정 건조 기술로 함정 수출 분야에서도 새로운 이정표를 만들어내겠습니다."
HD현대중공업과 한화오션 등 국내 조선 업체들은 향후 캐나다와 폴란드 잠수함 수주전에도 참여해 K-방산 활동폭을 넓힐 예정입니다.
MBN뉴스 김종민입니다.
영상편집 : 김상진 그래픽 : 임주령 유승희 김지향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윤 대통령 영어로 영국 의회 연설 ″영국에 베컴, 한국엔 손흥민″
- 한동훈 ″민주당이 날 띄우는 것″…민주 ″서초동 사투리 고쳐라″
- 김병만 이혼, 결혼 12년 만에 파경 `좋게 마무리`(공식)
- ″수집벽 때문에″…바코드 복원해 모바일상품권 가로챈 공시생
- ″황의조 사생활 유출범은 친형수″…최측근이자 매니저 역할
- 80대가 몬 차 횡단보도 돌진…새벽 예배 후 귀가하던 여성 3명 숨져
- ″남의 집 귀한 딸″…교사와 언쟁 벌인 여고생, 무슨 일?
- 중국 관중, 이강인에 레이저 테러…손흥민 팬에게 주먹까지
- 엉덩이 닦은 물티슈를 그대로 정수기에…CCTV로 적발 '충격'
- 득표 수 똑같아 '동전 던지기'로 시장 선출한 이곳…패자 ″규칙은 규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