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23일 알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 국가인권위원회는 23일부터 3일간 서울 한국프레스센터에서 '2023 아동인권 보고대회'를 연다.
◇ 문화체육관광부는 22일 서울 웨스틴조선서울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2023 한국메세나대회' 대상 수상 기업으로 케이티앤지(KT&G)를 선정했다.
◇ 한국PR협회는 22일 서울 서초구 세빛섬 플로팅아일랜드 컨벤션홀에서 '2023 PR인의 날 및 제31회 한국PR대상 시상식'을 열고 '올해의 PR인'으로 이종혁 광운대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부 교수를 선정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국가인권위원회는 23일부터 3일간 서울 한국프레스센터에서 ‘2023 아동인권 보고대회'를 연다. ‘인권친화적 학교 만들기, 쟁점과 대안', ‘아동·청소년이 참여하는 세상'이라는 주제로 진행한다. 사전등록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 독도의용수비대기념사업회(회장 서영득)는 21일 국립대전현충원 독도의용수비대 묘역에서 ‘제69주년 독도대첩기념 및 독도의용수비대 영령 추모' 행사를 했다. 독도의용수비대 생존자인 박영희 대원과 유가족, 기념사업회 임직원 등이 참석했다.
◇ 사단법인 한국극작가협회는 새달 10일까지 ‘2024 신춘문예' 희곡 작품을 공모한다. 응모 부문은 단막 희곡과 어린이·청소년극으로 상금은 각 200만원이다. 응모 자격은 작품이 신문이나 잡지에 소개된 적 없는 순수 신인 작가다. 자세한 내용은 누리집(www.playwright.or.kr) 확인.
◇ 문화체육관광부는 22일 서울 웨스틴조선서울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2023 한국메세나대회' 대상 수상 기업으로 케이티앤지(KT&G)를 선정했다. 케이티앤지는 복합문화공간 ‘KT&G 상상마당'을 조성하고 장학재단과 복지재단을 통해 소외계층의 문화예술 활동을 지원한 점을 인정받았다.
◇ 한국PR협회는 22일 서울 서초구 세빛섬 플로팅아일랜드 컨벤션홀에서 ‘2023 PR인의 날 및 제31회 한국PR대상 시상식'을 열고 ‘올해의 PR인'으로 이종혁 광운대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부 교수를 선정했다. 올해의 PR기업상은 플레시먼힐러드 코리아, 올해의 홍보대사상은 2030 부산세계박람회 홍보대사로 활동한 성악가 조수미씨를 각각 선정했다.
◇ 한국유엔봉사단은 지난 21일 2023 대한민국 봉사대상 시상식에서 전성용 경북대 총장에 대상을 수여했다. 전 총장은 한국대학사회봉사협의회 회장으로서 대학생 사회봉사 활동을 이끈 공로를 인정받았다.
Copyright © 한겨레신문사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중국전 뛴 황의조…“불법촬영 문제 없다는 메시지 주나”
- [단독] 한국전쟁 유골에 부직포 덜렁 씌워…6년 방치한 나라
- 중국 관중, 손흥민·이강인에 ‘레이저 공격’…매너도 졌다
- “김 10장→9장, 더 나쁜 속임수…소비자가 어떻게 다 아냐”
- 출근길 집 앞 횡단보도서 숨진 26살, 심장 주고 하늘로…
- 샘 올트먼, 오픈AI 퇴출 5일 만에 복귀…MS 이직 접어
- 주민등록시스템 또 먹통, 복구 이틀 만에…20분 뒤 정상화
- “머리 짧으니 페미”…알바 때린 20대 ‘신상공개 청원’ 5만 넘어
- [단독] 황의조 형수 “해킹 당했다” 주장…경찰 “가능성 없다”
- 이스라엘-하마스 ‘일시 휴전’ 합의…나흘간 전투 멈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