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터 쓴소리' 이종우 前 리서치센터장 별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내 1세대 애널리스트이자 날카로운 분석력과 소신 발언으로 닥터 둠(비관론자) 으로 불린 이종우 전 IBK투자증권 리서치센터장(사진)이 영면에 들었다.
22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이 전 센터장은 전일 지병으로 별세했다.
2001년 대우증권 투자전략팀장을 시작으로 한화증권, 현대차증권, 아이엠증권, IBK투자증권 등에서 15년간 리서치센터장을 지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국내 1세대 애널리스트이자 날카로운 분석력과 소신 발언으로 닥터 둠(비관론자) 으로 불린 이종우 전 IBK투자증권 리서치센터장(사진)이 영면에 들었다.
22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이 전 센터장은 전일 지병으로 별세했다.
1962년생인 그는 연세대 경제학과를 졸업한 뒤 1992년 대우경제연구소를 시작으로 시장에 발을 디뎠다. 2001년 대우증권 투자전략팀장을 시작으로 한화증권, 현대차증권, 아이엠증권, IBK투자증권 등에서 15년간 리서치센터장을 지냈다.
특히 2000년 닷컴 버블과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를 앞두고 하락장을 정확히 경고하면서 '한국의 닥터 둠'으로 불렸다.
2018년 IBK투자증권 리서치센터장을 끝으로 증권가를 떠나서는 유튜브 등을 통해 주식 뿐 아니라 경제 전반, 부동산 등 분야에서 자신의 혜안을 나누며 개인투자자 등 일반인들에게 높은 공감을 얻어 왔다. 그러나 연초 건강이 악화 돼 최근 활동을 전면 중단했다.
업계 한 관계자는 "이 전 센터장은 국내 1세대 애널리스트로서 합리적 분석력으로 평소 선후배들간에도 격의없이 지내왔다"라며 "여의도에서 갑작스러운 비보에 망연자실한 분위기가 크다"라고 전했다.
#리서치센터장 # #이종우 #이종우센터장 #닥터둠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경애, 김학래 바람 폭로 "팬티 뒤집어 입고 향수 냄새 다르다"
- "EVA 성과급으론 안된다"…삼성전자 '술렁'[성과급의 경제학②]
- "이선균 협박한 女실장..강남의사와 마약파티"..결국 '철창행'
- 대전시의회 부의장, 고향 논산서 숨진 채 발견
- 김민희, 뒤늦은 이혼 고백 "딸 홀로 키워…공황장애 앓아"
- 박지원 "한동훈, 尹부부 절대 안 변한다…미련 버리고 국민 뜻따라 결단하라"
- 故김수미, 아들 아닌 며느리 서효림에 집 증여…애틋한 고부관계 재조명
- 조권 "데뷔 초 박진영에게 세뇌당해 27살에 연애 시작"
- 한가인 "첫키스는 유재석"…♥연정훈 놀랄 영상 공개
- 오븐 열었더니 19세女직원 숨진 채 발견…월마트 '충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