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제4회 도로 관리 심의회'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 포항시는 22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제4회 도로 관리 심의회'를 개최했다.
도로 관리 심의회는 도로를 횡단해 10m를 초과해 굴착하거나 차량 진행 방향으로 30m를 초과하는 굴착공사가 수반되는 사업 전반을 검토하고, 관계기관과 전문가들의 의견을 종합해 도로 굴착에 관한 사항을 심의·조정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진우 기자] 경북 포항시는 22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제4회 도로 관리 심의회'를 개최했다.
도로 관리 심의회는 도로를 횡단해 10m를 초과해 굴착하거나 차량 진행 방향으로 30m를 초과하는 굴착공사가 수반되는 사업 전반을 검토하고, 관계기관과 전문가들의 의견을 종합해 도로 굴착에 관한 사항을 심의·조정한다.
포항시는 중복굴착으로 인한 예산 낭비를 방지하고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분기마다 도로 관리 심의회를 열고 있다.
이번 심의에 접수된 도로 굴착 사업은 12개 기관에서 신청한 재해복구, 상수도, 하수도, 가스관 등 매설 사업 17건으로, 도로 굴착 시기 및 규모, 차량 소통계획, 비산먼지 발생 방지 대책, 주요 지하 매설물 관리 대책을 비롯해 시민들의 통행에 불편함이 없도록 굴착 시기, 규모를 중점 심의할 계획이다.
김현구 건설교통사업본부장은 "세부적인 검토를 통해 무분별한 굴착공사를 방지하고, 사업 완료 시까지 주기적으로 현장을 점검해 안전사고 예방 및 시민 불편 최소화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대구=이진우 기자(news1117@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이티센그룹, '아이티센 글로벌'로 사명 교체..."글로벌 기업 도약"
- "어머니 괴롭혀서"…아버지 둔기로 살해한 30대 아들 '긴급체포'
- 한미 공동개발 태양 코로나그래프(CODEX), 5일 오전 11시 29분 우주로
- 남양유업, '불가리스 제로' 등 신제품 출시
- 구글 천하 끝나나…오픈AI '서치GPT' 정식 서비스 [AI브리핑]
- 반도체·자동차 수출 역대 10월 중 최대…수출 575억2000만 달러
- [포토]발언하는 이재명 대표
- [포토]최고위 발언하는 박찬대 원내대표
- 드라마 주인공이랑 비교했다고…친할머니 살해한 손자, 중형 구형
- 서울시, '마포 쓰레기소각장' 환경영향평가 공개…"대기질·악취 영향 미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