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푸드] “지역 농·축산물 싸게 구매하러 오세요”…대덕농협 하나로마트 로컬푸드직매장
대덕농협 하나로마트 로컬푸드직매장
김장철을 맞아 신선한 배추, 무 등을 할인한다는 소식에 이른 아침부터 로컬푸드직매장을 찾는 고객들의 발걸음이 이어졌다.
21일 오전 10시께 찾은 안성시 당왕동 소재 대덕농협 하나로마트 로컬푸드직매장. 로컬푸드직매장 입구에 놓인 배추를 고르던 김재호씨(65)씨는 “다음 주 김장을 하려던 참에 할인한다는 소식을 듣고 찾게 됐다”며 “신선한 김장 재료를 싼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대덕농협 하나로마트 로컬푸드직매장은 지난 20일부터 22일까지 사흘간 ‘2023년 김장철 한끼든든 판촉 행사’를 열고, 농·축산물에 20% 할인 행사를 적용했다. 이번 행사에는 60여곳의 농가가 직접 재배·출하한 배추, 무, 쪽파, 대파, 쌀, 소고기 등의 농·축산물을 선보인다. 아울러 행사기간 5만원 이상 구매시 지역 농산물로 구성된 ‘로컬푸드 꾸러미’를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올해로 개장 10주년을 맞은 대덕농협 하나로마트 로컬푸드직매장은 전국 최초로 하나로마트 내 로컬푸드직매장이라는 ‘상징’을 가진 곳이다. 이에 대덕면을 비롯한 안성 지역에서 재배되는 쌀과 배 등을 주력으로 판매하고 있다. 이런 기반을 토대로 매년 11월마다 김장행사를 이어가는 한편, 철 농산물이 날 때마다 판촉행사를 열고 있다.
아울러 전국 최초 로컬푸드직매장이라는 상징성과 우수한 농산물로 경쟁력을 확보, 하루 1천200여명의 방문객을 유지하고 있다.
원유백 점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로컬푸드 행사에 참여, 대덕농협의 농·축산물을 널리 알리겠다”며 “농가에는 소득 증진을, 또 고객들에게는 우수한 우리 농·축산물을 선보이겠다”고 강조했다.
박용규기자 pyk1208@kyeonggi.com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인건비에 송사까지 ‘첩첩산중’… 수원특례시의회 신청사 표류기
- 인천펜타포트, 대만에서 ‘K-록’ 위상 높여…슈퍼루키 2023 ‘더픽스’ 공연 후끈
- 탈북민 단체, 인천 강화도서 대북 페트병 살포하려다 제지당해
- 경기국제공항 후보지 발표 ‘돌연 연기’… 혼란 가중
- 김경일 파주시장, 긴급 호소 “생지옥된 대성동, 괴기음 멈춰달라”
- 경기도·도의회·도교육청 정책토론회…“‘발암물질 놀이터’ 해결 위해 시설·제도 개선 공동
- 니혼히단쿄 노벨평화상 시상식에 한국원폭피해자 참석 [원폭피해, 그후]
- 경기도 업체 뇌물 수수 혐의 이화영측, ‘국민참여재판’ 신청
- 이재명 “대통령실이 ‘문제 없다’고 하는 게 더 큰 문제”
- 한국여권 소지자, 15일 간 중국에 무비자 방문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