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PG 엔진 탑재"…현대차, 2024 포터 II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대자동차가 LPG 터보 엔진을 탑재한 소형 트럭 '2024 포터II'를 22일 출시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내년부터 시행되는 대기관리권역법 개정안에 따라 경유차를 택배 차량으로 신규 등록하는 게 불가능한 상황"이라며 "새로운 LPG 터보 엔진으로 동력 성능과 경제성을 높인 '2024 포터II'가 택배 화물 종사자의 파트너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포테인먼트∙편의사양 트림별 기본화
스타일 2039만원…프리미엄 2260만원
현대자동차가 LPG 터보 엔진을 탑재한 소형 트럭 '2024 포터II'를 22일 출시했다. 신규 적용한 LPG 터보 엔진으로 동력 성능과 경제성을 높이는 동시에 인포테인먼트∙편의사양을 강화해 전반적인 상품성을 향상시켰다.
'2024 포터II'에 들어간 LPG 2.5 터보 엔진의 최고출력은 159마력으로, 디젤 엔진 대비 24마력 높다. 연비도 뛰어나 디젤 모델과 비교해 연간 약 70만원의 유류비를 절감할 수 있다. 질소산화물 배출량을 줄여 친환경성도 확보했다.
현대차는 '2024 포터II'에 고객 선호도가 높은 인포테인먼트∙편의사양을 기본 탑재해 상품성을 강화했다. 기존 상위 트림에 적용해온 △일반 오디오 시스템(4스피커·라디오·MP3·USB·블루투스 핸즈프리 포함) △스티어링 휠 오디오 리모컨 △오토라이트 컨트롤 △트리플 턴 시그널 등이 기본 스타일 트림에도 들어간다.
최상위 프리미엄 트림에서 취급한 열선 리어글래스를 모던 트림에 기본화하고, 프리미엄 트림에 8인치 디스플레이 오디오와 후방 모니터, 1열 USB 충전기를 기본 적용해 편의성을 높였다. 이밖에도 △10.25인치 내비게이션 △내비게이션 무선 업데이트 △버튼시동·스마트키 △풀오토 에어컨 등이 포함된 '내비게이션 패키지'를 새로 추가했다.
'2024 포터II'의 판매가격은 △스타일 2039만원 △스마트 2107만원 △모던 2177만원 △프리미엄 2260만원 등이다. 기존 운행중이던 경유차를 폐차하고 '2024 포터II'를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정부의 'LPG화물차 신차구입 지원사업'을 통해 최대 900만원의 혜택이 제공된다.
현대차 관계자는 "내년부터 시행되는 대기관리권역법 개정안에 따라 경유차를 택배 차량으로 신규 등록하는 게 불가능한 상황"이라며 "새로운 LPG 터보 엔진으로 동력 성능과 경제성을 높인 '2024 포터II'가 택배 화물 종사자의 파트너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CBS노컷뉴스 윤준호 기자 yjh@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귀한 딸한테" 교사에 대든 여고생…촬영 학생은 '키득'[이슈시개]
- 前여친이라던 황의조 영상 유포·협박범, 알고보니 '친형수'
- 김병만 이혼…7세 연상 아내와 결혼 12년 만에
- 키우던 진돗개 몸에 불 붙여 '전신 3도'…"버릇 고치려고"
- 원룸 6곳 빌려 성매매 알선…공무원 3명 딱 걸렸다
- [노컷브이]민주, '최강욱 암컷 발언'에 "진심으로 사과…엄정 대처"
- 검찰, 'SM 시세조종 의혹' 카카오 압수수색
- 이재명, '본인 수사' 이정섭 검사 겨냥 "무법천지 뻔뻔하게 활보"
- 법원, 전두환 때 '프락치' 강요받은 피해자에 국가 배상 판결
- 김동연 "'특자도' 주민투표 12월 중순 데드라인…부정적? '특단의 조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