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그린애플 어워즈' 3관왕…양재천·서초코인·장난감수리센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 서초구는 지난 20일(현지시간) 영국 런던 국회의사당에서 열린 '그린애플어워즈(Green Apple Awards)' 시상식에서 3관왕에 성공했다고 22일 밝혔다.
구에 따르면 양재천 복원사업이 금상을, 참 착한 서초코인이 은상을, 장난감 수리센터가 동상을 수상했다.
한편 구는 지난 2017년부터 그린애플어워즈에 참가해 지금까지 9개 사업에 대해 수상하는 등 친환경 도시로서의 품격을 높이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권혜정 기자 = 서울 서초구는 지난 20일(현지시간) 영국 런던 국회의사당에서 열린 '그린애플어워즈(Green Apple Awards)' 시상식에서 3관왕에 성공했다고 22일 밝혔다.
구에 따르면 양재천 복원사업이 금상을, 참 착한 서초코인이 은상을, 장난감 수리센터가 동상을 수상했다. 구는 이번 수상으로 대한민국 지자체 중 최다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시상식 진행자 필 윌리암스 감독은 "서초구는 한국 최다 수상의 지자체며, 탄소중립에 기여도가 굉장 높아 '친환경도시'로 앞으로가 더욱 기대된다"고 밝혔다.
'그린애플 어워즈'는 영국 친환경 비영리단체인 '그린 오가니제이션(The Green Organization)'이 주관하고, 유럽연합 집행위원회와 영국왕립예술협회(RSA), 영국 환경청이 인정하는 세계 4대 국제환경상이다. 지난 1994년 처음 실시된 이래 매년 500개 이상의 단체들이 참가하고 있으며, 세계를 대표하는 친환경 우수사례를 선정하고 있다.
올해 금상을 수상한 '양재천 생태하천 복원사업'은 자연과 사람이 공생하는 친환경적인 생태하천을 조성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올 여름수해를 입은 양재천에 물억새, 수크령 등의 식물을 식재해 토양 안정화에 기여했다. 또, 갈대와 물억새 구간을 재생해 야생조류의 보금자리를 보존하고, 양재천 수질도 개선시켰다. 2018년부터 운영 중인 어린이 우수환경 교육프로그램 '양재천 천천투어'는 지역사회와 함께 환경보호를 실천했다.
은상을 수상한 '참 착한 서초코인'은 스마트 기술에 자원 재순환과 나눔을 더해 선한 영향력을 확산한 점을 인정받았다. '참 착한 서초코인'은 탄소중립 실천과 사회적 약자보호 등 환경,복지,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선한 가치를 주고받는 '착한 포인트'다. 적립된 코인은 공공시설과 약 400개의 탄소 제로샵에서 결제시 사용하거나 기부도 가능하다. 지난 9월 대한민국 지방자치단체 행정대상에서 스마트행정 부문 대상을 수상했으며, 이달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2023 스마트시티 엑스포 월드 콩그레스(SCEWC)’에도 참가해 국제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동상을 수상한 '장난감 수리센터'는 고장난 장난감을 수리해 어린이들에게 재활용을 통한 환경 교육, 기부를 통한 나눔, 부모의 경제적 부담 감소 등 1석 3조 효과를 거뒀다는 점에서 인정받았다. 지난 4월 서리풀 문화광장에 문을 열었다. 이 곳에서는 영유아를 위한 육아용품 대여 서비스도 운영하고 있다.
한편 구는 지난 2017년부터 그린애플어워즈에 참가해 지금까지 9개 사업에 대해 수상하는 등 친환경 도시로서의 품격을 높이고 있다.
전성수 서초구청장은 "서초구의 친환경 정책들이 한국을 넘어 세계적으로 인정받아 감사하고 기쁘다"며 "앞으로도 미래 세대를 위해, 그리고 현재 살고 있는 모두를 위해 일상 속 친환경 행정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jung9079@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채림 "아빠 보고 싶다는 아들 위해 7년 만에 전남편에 연락"
- 여성 속옷만 널려 있는 집 침입, 21명 성폭행한 대구 발바리
- 정영주 "전남친 3명 유부남 됐지만 여전히 만나…아내들도 관계 안다"
- "성매매 중독 남편, 중국 여성에 스폰…땅값 1천억인데 '돈 없다' 이혼 주저"
- 옥주현, 길거리 한복판서 '후~'…"어렵다 어려워 흡연"
- 알몸 그대로 비친 세탁기 판매글 올린 중고거래男…"100% 고의"
- "시동 끌 줄 몰라! 사람 쳤어! 어떡해"…강남 8중 추돌 여성, 엄마와 통화
- 미나 "엄마, 심정지 후 욕조 물에 잠긴 채 발견…그 후로 반신욕 못해"
- 남보라 "♥예비신랑, 손흥민 닮았다…메가커피 지나갈 때마다 생각나"
- 로버트 할리 아들 "아빠 마약 이후 숨어 살아야겠다고 생각" 공황장애 고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