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도 이젠 '문화·여가' 공간…영화관 갖춘 상무센트럴자이 눈길

황보준엽 기자 2023. 11. 22. 16:2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파트를 바라보는 인식이 주거 기능 외에 문화와 여가를 포괄하는 공간으로 바뀌면서 다양한 시설이 들어서고 있다.

게스트하우스, 스카이라운지는 물론 영화관까지 단지 내 위치한다.

일례로 충남 아산시 더샵 센트로는 단지 안에 캠핑을 즐길 수 있는 피크닉가든, 텃밭으로 활용할 수 있는 팜가든 등의 차별화된 커뮤니티 시설을 제공했다.

광주시가지와 무등산 등을 파노라마뷰로 감상할 수 있는 스카이라운지 CLUB CLOUD도 단지 내 최상층인 30층에 마련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GS건설 제공)

(서울=뉴스1) 황보준엽 기자 = 아파트를 바라보는 인식이 주거 기능 외에 문화와 여가를 포괄하는 공간으로 바뀌면서 다양한 시설이 들어서고 있다. 게스트하우스, 스카이라운지는 물론 영화관까지 단지 내 위치한다.

일례로 충남 아산시 더샵 센트로는 단지 안에 캠핑을 즐길 수 있는 피크닉가든, 텃밭으로 활용할 수 있는 팜가든 등의 차별화된 커뮤니티 시설을 제공했다. 또 인천시 미추홀구의 시티오씨엘 3단지의 경우 반려견과 뛰어놀 수 있는 펫가든 등 이색 공간을 조성하기도 했다.

지에스건설(006360)이 광주시 서구 옛 호남대 쌍촌캠퍼스 부지에 짓는 상무센트럴자이도 특별한 시설을 조성했다.

먼저 입주민 전용 프리미엄 상영관 CGV살롱이 단지 내에 들어선다. 일반상영관보다 한층 안락하고 편안한 리클라이닝 좌석을 갖춘 프리미엄 상영관으로 입주민들은 자이 앱을 통해 영화를 예매할 수 있다.

광주시가지와 무등산 등을 파노라마뷰로 감상할 수 있는 스카이라운지 CLUB CLOUD도 단지 내 최상층인 30층에 마련된다.

3가지 타입의 게스트하우스는 손님맞이 공간, 파티룸, 비지니스룸 등으로 활용 가능하다. 2개의 스크린골프 시설과 전 타석 GDR시스템을 갖춘 실내골프연습장도 있다.

SPC그룹과 제휴로 운영되는 카페테리아도 예정돼 있으며, 단지 내에 들어서는 ‘작은도서관’은 교보문고와 협약을 통해 분야별, 연령별 엄선된 서적을 소개해준다.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시설 및 시스템도 눈에 띈다. 전기차 시장 성장세에 발맞춰 총 405대(급속 3대·완속 13대·콘센트형 389대)의 넉넉한 전기차 충전 시설이 예정돼 있다. 여기에 24시간 전기·가스·수도 사용량을 체크해 관리해 주는 에너지 관리시스템, 스마트패스·전자책도서관, 주차관리 시스템 등도 적용된다.

한편, 상무센트럴자이는 지하 3층~지상 최고 30층, 14개 동, 전용면적 84~247㎡ 총 903세대 규모로 들어서며, 2025년 4월 입주 예정이다.

현재 선착순 동호지정 계약을 진행 중이며, 일부 타입에는 중도금 무이자 혜택이 제공된다.

wns8308@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