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표식품, 오너 4세 박용학 이끄는 해외사업 매출 쪼그라들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영 승계 수업을 받고 있는 샘표 오너가 4세 박용학 상무(1978년생)가 이끌고 있는 해외 사업이 제자리 걸음을 하고 있는 모습이다.
샘표식품 해외사업본부장을 맡고 있는 박 상무는 박진선 샘표그룹 회장의 장남이다.
샘표식품의 해외사업 부문은 샘표가 오너 4세 박 상무가 이끌고 있다.
박 상무는 현재 샘표식품(해외사업본부장)과 양포식품에서 각각 상무이사를, 샘표아이에스피의 대표이사를 함께 맡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샘표식품 올 3분기 해외 매출 전년 대비 0.7% 감소
[서울=뉴시스]주동일 기자 = 경영 승계 수업을 받고 있는 샘표 오너가 4세 박용학 상무(1978년생)가 이끌고 있는 해외 사업이 제자리 걸음을 하고 있는 모습이다.
'불닭볶음면'의 삼양식품 등 타 식품 기업들이 K푸드 한류 바람에 힘입어 해외 매출을 대폭 늘리고 있는 것과 대비된다. 샘표식품 해외사업본부장을 맡고 있는 박 상무는 박진선 샘표그룹 회장의 장남이다.
22일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샘표식품은 올해 3분기 식품제조 사업부문 누적 매출이 3206억원을 기록해 지난해 3분기(3096억원) 대비 3.5% 소폭 늘었다.
이 매출실적은 매출할인 및 반품충당금의 가감 전 품목별 총매출액으로 올 3분기 연결기준 순매출액은 2881억원으로 전년동기(27782억원)에 견줘 3.7% 증가했다.
하지만 해외 제품·상품 매출은 같은 기간 줄었다. 377억원에서 374억원으로 0.7% 감소한 것이다. 타 국내 식품 업체들이 해외에서 'K푸드'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것과 달리 조용한 분위기다.
샘표식품의 해외사업 부문은 샘표가 오너 4세 박 상무가 이끌고 있다.
박 상무는 현재 샘표식품(해외사업본부장)과 양포식품에서 각각 상무이사를, 샘표아이에스피의 대표이사를 함께 맡고 있다.
박 상무는 서울대를 졸업하고 미국UCSD에서 컴퓨터 과학 박사 학위를 받은 뒤 LG전자 책임연구원을 거쳐 2017년 샘표식품에 합류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di@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사람 쳤어 어떡해 엄마"…강남 '8중 추돌' 통화 내용 보니
- '최민환에 양육권 소송' 율희, 변호사 만났다 "늦었지만 바로잡을 것"
- "719만원이던 월급이 66만원"…현대트랜시스 직원들의 고충
- 예측 귀재, 5일 0시반에 "해리스 50.015% 승리 확률" [美대선2024]
- 이주은표 '삐끼삐끼' 못보나…소속사 계약종료(영상)
- 중고 거래 플랫폼 이용하다 '깜짝'…세탁기에 비친 나체男
- 이윤진, 이범수와 이혼소송 중 '밤일' 루머…가짜뉴스 칼 뺐다
- 길 한복판서 '후'…옥주현, 흡연 연기 논란 시끌
- 조세호, 결혼식 하객 '재산순' 자리배치? "3일간 800명 하객 정리"
- 정준하 "카페 운영, 첫달 매출 2억…2년 만에 폐업" 왜?